본문 바로가기

Windows 10 작업표시줄 검색 아이콘이 실행되지 않음

  • 날짜 2019-06-27
  • 조회수 4,873

Windows 10은 UI를 표시하기 위해서 [explorer.exe]와 [ShellexperienceHost.exe]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합니다.

[explorer.exe]만 실행되고, [ShellexperienceHost.exe]가 실행되지 않거나 실행되어도 문제가 있을 경우 검색 아이콘이 실행되지 않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지속 발생할 경우에는 [ShellexplerienceHost]는 [Windows Store App]으로 별도 실행이 불가하므로, 해당 상태에서는 다음 과정을 통해 문제 해결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 1. 바탕화면의 시작버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작업 관리자]를 선택하세요.
    ※ [Ctrl] + [Shift] + [ESC] 혹은 [Ctrl] + [ALT] + [DEL] → [작업 관리자]를 선택하셔도 [작업 관리자]를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Windows 작업표시줄 왼쪽 하단의 시작 버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작업 관리자를 선택하는 화면


  • 2. [작업 관리자] 창의 하단에 [자세히]를 클릭하세요.

    장치관리자 항목에서 왼쪽 하단에 자세히를 선택하는 화면


  • 3. [파일]에서 [새 작업 실행]을 선택하세요.

    왼쪽 상단의 파일 선택 후 새 작업 실행을 선택하는 화면


  • 4. 'cmd'를 입력하시고 [관리자 권한으로 이 작업 실행]을 체크한 후 [확인]을 선택하세요.

    열기 오른쪽에 cmd 입력후 바로 아래의 관리자 권한으로 이 작업 실행을 체크한 후 왼쪽 하단에 확인버튼 선택하는 화면


  • 5. cmd창에서 'net user testa /add'을 입력하신 후 키보드의 [Enter]를 누르세요.

    cmd 창에 나타나 net user testa /add 입력하는 화면


  • 6. 'net user testa administrators'를 입력하신 후 키보드의 [Enter]를 누르세요.

    net user testa administrators 입력하는 화면


  • 7. 재부팅 후 로그인시 [testa]로 로그인하세요.

    윈도우를 재부팅하여 로그인 화면에서 testa로 로그인후 검색 아이콘이 동작하는지 확인하기


※ 문제가 해결된다면 'testa' 계정으로 PC를 계속 사용하셔도 되며, 아래와 같이 신규 계정을 만들어 사용하셔도 됩니다.


  • 1.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 후 [설정]을 선택하세요.

    바탕화면에서 왼쪽 하단의 시작 버튼을 눌러 설정을 선택하는 화면


  • 2. [계정]을 선택하세요.

    왼쪽 하단의 계정을 선택하는 화면


  • 3. [가족 및 다른 사용자]에서 신규 계정을 생성하세요.
    ※ 신규 계정 생성시 관리자 계정으로 생성하시면되며, 기존 자료 등은 이전 계정 폴더에서 복사해서 사용하세요.

    가족 및 다른 사용자에게 신규 계정을 생성하는 화면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