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10, 터치패드가 동작하지 않아 시스템 재시작 한 이 후에도 터치패드가 동작하지 않아요.

  • 날짜 2019-06-14
  • 조회수 10,967

해당 증상은 Windows 부팅 후에 장치가 Windows 장치 관리자와의 통신을 시도하는데 통신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으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장치의 통신이 불안정할 경우 터치패드 장치가 비활성화되거나 경고 상태가 되며 터치패드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증상을 해결해 보세요.


  • 1. 바탕화면에서 작업표시줄의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장치 관리자]를 선택하여 실행하세요.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왼쪽 하단의 시작 버튼을 누른 후 상위의 장치 관리자 선택 화면


  • 2. 장치 관리자에서 [휴먼 인터페이스 장치]를 선택하세요.

    장치관리자 항목에서 맨 하단에 있는 휴먼 인터페이스 장치를 더블클릭하는 화면


  • 3. 장치 관리자에서 [I2C HID 장치]를 모두 찾아 비활성화 되어 있는 장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디바이스 사용] 메뉴를 선택하세요.

    하단에 나열된 리스트에서 I2C HID 장치 아이콘이 화살표 모양이 있는 비활성화 상태일 경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디바이스 사용을 선택하는 화면


  • 4. 장치에 경고 표시가 나타나 있을 경우 항목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선택 후 [디바이스 사용 안함] 메뉴를 선택하세요.

  • 5. 그 후 다시 마우스 오른 쪽 버튼을 눌러 [디바이스 사용]을 선택하세요.

    디바이스 사용안함 된 상태의 항목에 다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디바이스 사용 선택하는 화면


  • 6. 터치패드 장치가 활성화 되면서 터치패드가 정상 동작 하는지 확인하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