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터치패드가 동작하지 않아 시스템 재시작 한 이 후에도 터치패드가 동작하지 않아요.
- 날짜 2019-06-14
- 조회수 12,228
해당 증상은 Windows 부팅 후에 장치가 Windows 장치 관리자와의 통신을 시도하는데 통신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으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장치의 통신이 불안정할 경우 터치패드 장치가 비활성화되거나 경고 상태가 되며 터치패드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증상을 해결해 보세요.
- 1. 바탕화면에서 작업표시줄의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장치 관리자]를 선택하여 실행하세요.
- 2. 장치 관리자에서 [휴먼 인터페이스 장치]를 선택하세요.
- 3. 장치 관리자에서 [I2C HID 장치]를 모두 찾아 비활성화 되어 있는 장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디바이스 사용] 메뉴를 선택하세요.
- 4. 장치에 경고 표시가 나타나 있을 경우 항목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선택 후 [디바이스 사용 안함] 메뉴를 선택하세요.
- 5. 그 후 다시 마우스 오른 쪽 버튼을 눌러 [디바이스 사용]을 선택하세요.
- 6. 터치패드 장치가 활성화 되면서 터치패드가 정상 동작 하는지 확인하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