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조기 그랑데 냄새 관련 안내

  • 날짜 2020-08-27
  • 조회수 110,086

냄새 관련  증상   


건조를 다 하고 나면 옷감에서 냄새가 나요.(드라이 한 것처럼 냄새)

건조기의 건조 온도는 60 ℃ 이내로 진행되며, 세탁 후 옷감의 섬유 유연제가 따뜻한 바람으로 인해 가열이 되면 건조 완료 후 세탁물의 열화 냄새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는 제품 이상이 아니며, 건조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현상으로 빨래방에서 건조할 경우에도 동일한 냄새가 발생됩니다.

정량의 섬유 유연제 사용 및 건조 시 환기를 시켜주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건조 후 옷감에서 냄새가 배서 나옵니다. 

건조 중 발생한 응축수에서 냄새 성분이 건조기로 배출되어 건조기 내부에 냄새를 유발합니다.

옷감에서 냄새가 발생하면 빈 통에서 에어살균 코스를 동작시켜 주세요. (빈 통기준 에어살균 시간 75분)

정기적으로 Door와 2차 필터를 Open 해서 건조기 내부를 환기시켜주세요. 그리고 정기적으로 통세척 코스를 이용하여 세탁기도 관리해 주세요.


※ 참고

쾌쾌한 냄새 발생 시: 세탁 시 과도한 섬유 유연제 사용할 경우 따뜻한 열로 인해 쾌쾌한 냄새가 발생될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사용하세요.

타는 냄새 발생 시: 건조기 주변 환기 및 도어 열어 5회 정도 사용 시 점차 냄새가 없어집니다. 

휘발성 냄새: 건조기 주변 환기 및 도어 열어 5회 정도 사용 시 점차 냄새가 없어집니다.


건조 후 옷감에서 쾌쾌한 냄새가 배서 나옵니다.

옷감에서 쾌쾌 또는 꾸리꾸리 한 걸레 냄새가 나는 경우에는 건조 후 바로 세탁물을 꺼내지 않았거나 약간 덜 마름 상태에서 장시간 건조기 안에 있는 경우 여름철 세균이 증식하여 냄새가 날수 있습니다.

수건의 경우에는 건조 코스 중 에어살균 코스를 이용하여 동작 시켜주시면 냄새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에어살균 코스는 마른 건조물 (최대 4kg)과 탈수된 젖은 건조물 (최대 6kg)의 살균이 가능합니다.


건조 후 옷감에서 악취가 발생 됩니다. (썩는 냄새)

건조 후 옷감에서 악취가 나는 부분은 먼저 세탁기의 통세척을 권장 드립니다.

수건은 단독 세탁 및 삶음 세탁하여 주시고, 세탁 조 청소 (통세척)를 진행하여 주세요.

에어살균 코스를 빈 통으로 동작 시켜 주세요.


건조 후 옷감에서 냄새가 나요.

건조 후 옷감에서 냄새가 나는 부분은 의류에 묻은 땀이나 이물, 세탁 시 사용한 세제 또는 유연제를 과도하게 사용하신 경우 발생될 수 있음으로 세탁 시 적정량의 세제 사용을 권장 드리며 헹굼 추가 또는 세탁기의 삶음 기능을 사용해 주세요.

건조하기 전 옷감에서 냄새가 나는지 확인하여 주시고, 건조를 진행하여 주세요.

수건의 경우에는 건조 코스 중 에어살균 코스를 이용하여 동작 시켜주시면 냄새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에어살균 코스는 마른 건조물 (최대 4kg)과 탈수된 젖은 건조물 (최대 6kg)의 살균이 가능합니다.

건조 시 옷감에 향기를 입혀줄 수 있는 드라이 향기 시트 구입하여 건조 시 제품 내부에 1~2장 넣어 사용하시면 건조 후 옷감에서 은은한 향기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 건조기 시트 사용방법

건조기 동작 시 고온의 바람이 드럼 뒤쪽에서 필터 쪽으로 순환하는 과정 중 옷감보다 가볍다 보니 바람의 영향으로 먼지 거름망 앞쪽에 끼는 증상과 건조한 옷감에서 좋은 향이 나지 않는 경우입니다.

적은양의 옷감을 건조할 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양을 늘리거나, 옷감 안쪽으로 깊숙이 넣거나, 옷과 옷 사이에 넣거나, 건조기시트를 완전히 펼치지 마시고 접어서 넣어주세요.


※ 주의:  건조기 시트가 의류에 오랫동안 직접 닿으면 시트의 성분이 의류에 많이 묻어 얼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작은 빨래 망에 건조기 시트를 넣어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건조를 하고 나면 옷감에서 냄새가 나는 증상(드라이 한 것처럼 냄새)

빨래를 건조기에서 건조한 후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건조기의 건조 온도는 60도 이내로 진행되며, 세탁 후 옷감의 섬유 유연제가
따뜻한 바람으로 인해 가열이 되면 건조 완료 후 세탁물에서 냄새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는 제품 이상이 아니며, 건조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정량의 섬유 유연제 사용 및 건조 시 환기를 시켜주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건조기 사용 중 타는 냄새 또는 쾌쾌한 냄새가 나요.
건조기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히터와 히트펌프가 같이 적용된 모델로
동작 초반에 히터가 먼저 동작하여 온도를 올려주고 약 20분 이후 히트 펌프가 동작을 하게 됩니다.
이때 히터가 동작하면서 열로 인한 새 제품 냄새가 발생될 수 있으니 창문을 열고 환기를 시켜주세요.
또한 건조 중에 시스템 냉각을 위하여 주변 공기가 제품 내/외부로 순환될 수 있으니 공기 순환이 잘 안되는 곳에서 건조기를 사용할 경우 주변 습도가 올라가거나 눅눅하고 습한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옷감에서 냄새가 배서 나와요.
건조 중 발생한 응축수에서 냄새 유발 성분이 건조기로 배출되어 건조기 내부에 냄새가 유발되고 옷감에 냄새가 배게 됩니다.
옷감에서 냄새가 발생하면 빈 통에서 살균 건조 코스를 동작시켜 주세요.
빈통 기준 살균 건조 시간 75분 입니다.
전원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 탐색다이얼을 돌려 "살균 건조" 코스를 선택하세요.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길게 누르세요.
정기적으로 건조기 도어와 열교환기 필터의 뚜껑을 열어 건조기 내부를 환기시켜 주세요.
그리고 오염된 세탁기에서 냄새가 배서 나올 수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통세척 코스를 이용하여 세탁기도
관리해 주세요.

건조후 옷감에서 냄새가 배서 나와요.
세탁물이 젖은 상태로 오래 방치되면 옷감에서 쿰쿰한 냄새가 발생될 수 있으니 세탁이 종료되면 세탁물
을 바로 꺼내서 건조해 주세요.
여름철 수건 등은 삶음 세탁을 해주세요.
수건의 경우에는 건조 코스 중 살균코스를 이용하여 동작시키면 냄새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살균 건조 코스는 마른 의류와 탈수된 젖은 의류의 살균이 가능합니다.
건조 후 옷감에서 냄새가 배서 나오고 필터 쪽에서 악취가 발생 됩니다.
건조 후 옷감에서 발생하는 악취는 오염된 세탁기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세탁기를 통세척 진행 후 세탁해 주시길 권장 드립니다.
수건은 단독 세탁 및 삶음 세탁하여 주시고, 세탁조 청소를 진행하여 주세요.

열교환기 필터의 3차 필터를 분리하여 세척하여 주세요.
분리한 3차필터의 보풀을 흐르는 물에 씻어주세요.
세척후에는 필터를 세워 그늘에서 완전히 말려주세요.
부가기능에서 3차필터 알림 기능을 설정하면 25회마다 청소 알림이 발생합니다.

 

※  냄새가 심한 경우나 점검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엔지니어를 통한 확인 진단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