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overy 7 초기 이미지로 복원 방법(Win 8.1)

  • 날짜 2023-11-15
  • 조회수 32,224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Samsung Recovery(삼성복원솔루션) 로 컴퓨터를 쉽게 초기(출하) 상태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OS가 설치되어 출시된 제품을 구입한 경우에 Samsung Recovery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Linux Consol Only 또는 Free Dos 제품은 OS가 미포함되어 출시되는 제품으로 Samsung Recovery(삼성복원솔루션) 기능이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윈도우를 직접 설치하셔야 합니다.

  • 윈도우가 설치된 C 드라이브에 모든 파일과 프로그램이 삭제되기 때문에 중요한 데이터는 외장 USB 장치에 저장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Recovery(삼성복원솔루션)는 모델에 따라 제공하지 않거나 버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Recovery 7, 초기 상태로 복원하는 방법

    • [컴퓨터가 Windows로 부팅될 경우]
    •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Q 키를 눌러 Recovery를 검색하여 실행할 수 있으며 설치 과정은 윈도우 부팅이 안되는 경우와 동일합니다.

    • [컴퓨터가 Windows로 부팅되지 않을 경우]
    • 1. 컴퓨터 전원을 켜자마자부터 삼성 로고가 나타나기 전에 F4 키를 여러 번 톡톡톡~ 누르면 복원모드로 부팅되며 Samsung Recovery의 초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 ※ F4키를 눌러도 Recovery 진입이 안된다면 복구 파티션 영역이 손상되었거나, 복원 이미지가 삭제되어 문제될 수 있으니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점검 후 조치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 2.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에서 “예” 버튼을 클릭하세요.
    사용자계정컨트롤 창에서 예를 선택화면

  • 3. ‘백업 관리 → 초기 이미지’를 클릭한 후 “복원” 버튼을 클릭하세요.
    SAMSUNG RECOVERY가 실행되면 백업 관리에서 초기 이미지를 클릭 후 복원 버튼 선택

  • 4. “복원” 버튼을 클릭하세요.
    • 필요 시 복원 시점 검사를 선택 후 진행하셔도 됩니다.
    • ※ “복원 후 변경 사항”을 클릭하여 복원되지 않는 프로그램과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IN 8.1 복원시점검사 선택 후 복원 버튼 선택 화면

  • 5. 재부팅 확인 창이 나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확인 선택 화면

  • 6. 재부팅 후 복원 시작 확인 창에서 “예” 버튼을 클릭하여 복원을 시작하세요.
    복원시작하겠냐는 화면에서 예 선택 화면

  • 7. 복원이 완료되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시스템을 재시작 하세요.
    복원이 완료되어 시스템 재시작하라는 화면에서 확인 버튼 선택 화면

  • 8. 초기 상태 복원이 끝나고 최초 구입시와 같은 윈도우 사용자 등록과정이 진행됩니다.
  • 9. 표시 언어에서는 [한국어]로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세요.
    한국어로 선택된 상태에서 다음 버튼 선택 화면

  • 10. 법적 고지 사항 내용을 확인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하세요.
    법적고지사항 내용에서 적용버튼 선택 화면

  • 11. 사용중인 공유기를 선택하거나, 맨 하단의 “이 단계를 건너뜁니다.”를 선택하세요.
  • 왼쪽에 와이파이 종류 선택 하거나, 왼쪽 맨 아래에 이 단게를 건너뜁니다 선택 화면

  • 12. 빠른 시작을 위해 “빠른 설정 사용” 버튼을 클릭하세요.
    빠른 설정 사용을 선택하는 화면

  • 13. PC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세요. 만약, 암호 사용을 원하지 않는다면 암호 칸은 빈 공란 상태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하세요.
    사용자 이름 및 암호 입력 후 다음 선택 화면

  • 14. 아래와 같은 문구가 진행되면서 바탕화면이 나타나면 설정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로그인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문구 화면
    이제 시작합니다 문구 화면
    윈도우10 바탕화면 창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