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장형 에어컨 표시부 램프가 깜박거려요

  • 날짜 2020-07-10
  • 조회수 253,009
 ■ 이런 원인일 수 있어요

    - 자가 진단 기능에 의해 점검이 필요한 경우 발생 합니다.


 ■ 이렇게 해결해 볼 수 있어요

 - 깜박이는 램프를 확인해 주세요. 램프의 종류와 개수에 따라 원인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 바람개비(송풍)와 시계(예약)가 동시에 깜박이고 있어요

 - 제품의 종류를 확인해 주세요. 제품 종류에 따라 원인이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예) 1way: 바람나오는 문이 1개인 제품(가정집에서 많이 사용)

          4way: 바람나오는 문이 4개인 제품(사무실 및 영업장소에서 많이 사용)


   ※  전원리셋 방법에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전원리셋 방법 확인 하기


1)  램프 4개인 4WAY 천장형 에어컨 표시 안내  

램프 4개인 4WAY 천장형 에어컨 표시


운전

제상


예약


필터

 설명

조치방법

-

-

-

제품에 전원이 들어오면 깜박거리다 사라집니다.

전원 상태가 정상이라는 표시입니다.(3분 후 사라짐)

-

-

-

실내 온도 센서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으니 차단기를 내렸다 올려주세요.

-

-

배관 온도 센서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으니 차단기를 내렸다 올려주세요.

-

-

-

실내기 모터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으니 차단기를 내렸다 올려주세요.

-

-

실외기 온도 센서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이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

-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에 이상이 있습니다.

전원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실외기 점검이 필요합니다.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으니 차단기를 내렸다 올려주세요.

-

-

물높이 감지 센서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으니 차단기를 내렸다 올려주세요.

( : 램프 점멸/램프가 켜졌다 꺼졌다 함)


 2)  램프 5개인 4WAY 천장형 에어컨 표시 안내  

램프 5개인 4WAY천장형 에어컨 표시

운전


제상

예약


송풍


필터

설명

조치방법

-

-

-

-

실내 온도 센서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으니 차단기를 내렸다 올려주세요.

-

-

-

배관 온도 센서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으니 차단기를 내렸다 올려주세요.

-

-

-

-

실내기 모터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으니 차단기를 내렸다 올려주세요.

-

-

-

실외기 온도 센서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이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

-

-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에 이상이 있습니다.

전원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

실외기에 연결된 전원에 이상이 있습니다.

전기 공사를 다시 점검해 주세요.

-

-

-

물높이 감지 센서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으니 차단기를 내렸다 올려주세요.

-

제품의 옵션 코드를 확인해 주세요.

모델명 확인 후 추가 안내를 받아보세요.

(: 램프 점멸/ 램프가 켜졌다 꺼졌다 함)


3)   1WAY 천장형 에어컨 표시 안내  

램프 5개인 4WAY천장형 에어컨 표시

운전(녹색)

운전(적색)

예약


송풍


필터

설명

조치방법

-

-

-

-

실내 온도 센서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으니 차단기를 내렸다 올려주세요.

-

-

-

배관 온도 센서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으니 차단기를 내렸다 올려주세요.

-

-

-

-

실내기 모터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으니 차단기를 내렸다 올려주세요.

-

-

-

실외기 온도 센서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이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

-

-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에 이상이 있습니다.

전원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

실외기 센서 및 과부하 등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실외기 주변으로 바람을 막는 장애물이 있는지 보시고 바람이 잘 통하도록 조치해 주세요.

또한 실외기실에 설치되어 있을 경우 갤러리가 닫혀 있을 경우 보호 제어가 동작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 창을 완전히 열어 주세요.

-

-

-

물높이 감지 센서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으니 차단기를 내렸다 올려주세요.

제품의 옵션 코드를 확인해 주세요.

모델명 확인 후 추가 안내를 받아보세요.

- ---

에어컨의 내부 회로에  있는 프로그램이 지워졌을때  발생 할 수 있습니다.제품의 프로그램(옵션)은 리모컨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실내기 모델명을 확인 하신 후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램프 점멸/ 램프가 켜졌다 꺼졌다 함)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장서비스 예약 메뉴를 통해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