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장형 에어컨 표시부(디스플레이) 램프가 깜박거려요

  • 날짜 2020-07-10
  • 조회수 256,743
 ■ 이런 원인일 수 있어요

    - 자가 진단 기능에 의해 점검이 필요한 경우 발생 합니다.


 ■ 이렇게 해결해 볼 수 있어요

 - 깜박이는 램프를 확인해 주세요. 램프의 종류와 개수에 따라 원인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 바람개비(송풍)와 시계(예약)가 동시에 깜박이고 있어요

 - 제품의 종류를 확인해 주세요. 제품 종류에 따라 원인이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예) 1way: 바람나오는 문이 1개인 제품(가정집에서 많이 사용)

          4way: 바람나오는 문이 4개인 제품(사무실 및 영업장소에서 많이 사용)


   ※  전원리셋 방법에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전원리셋 방법 확인 하기


 1)  천장형 원형(360)카셋트형 제품 표시 안내  

번호

증상

원인

해결방법

1)

하늘색 램프 2초간격 점멸

전원이 나갔다가 다시 들어온 경우 깜박입니다.

정전후 다시 켜졌을때 또는 차단기를 내렸다가 올린 경우 발생할 수 있으며 고장이 아닙니다. 전원버튼을 눌러 다시 가동 할 수 있습니다.

하늘색 램프 2초간격 깜박임

2)

하늘색 램프 10초간격 점멸

난방운전할때 실외기에 생성되는 성에를 녹이고있다는 표시(제상) 입니다. 

제상운전은 약 4~15분까지 걸릴 수 있으며 제상운전이 끝나면 자동으로 난방운전이 됩니다. 

하늘색 램프 10초간격 깜박임

3)

연두색 램프가 켜짐

필터 사용시간 알림 표시 입니다. 

먼지거름필터(극세필터)를 세척 후 리모컨에서 필터 리셋을 하면 없어 집니다. 

연두색 램프가 켜짐

4)

파란색 램프 켜짐

예약기능이 설정된 상태입니다. 

예약 기능이 설정 되어있는지 확인 해 보세요 

파란색 램프 켜짐

5)

램프가 번갈아가면서 깜박임

스마트인스톨 진행 중 상태입니다.

초기 설치시 생행하는 시운전 진행 중 표시로 고장은 아니며 최초설치시에만 확인할 수 있는 표시입니다. 

하늘, 연두,  파란, 빨간색 램프가 번갈아가며 깜박임

6)

하늘 연두, 빨간색 램프가 번갈아가며 깜박임

에어컨의 내부 회로 PCB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나타나는 표시 입니다.

제품의 옵션은 리모컨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실내기 모델명을 확인 하신 후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하늘, 연두,  빨간색 램프가 번갈아가며 깜박임

7)

빨간색 램프 점멸

실내기의 실내 온도 측정 센서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후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 주세요.

빨간색 램프가  깜박임

8)

파란색 램프 점멸

실외기 센서 및 과부하 등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① 실외기 주변 정리하기

실외기 주변으로 바람을 막는 장애물이 있는지 보시고 바람이 잘 통하도록 조치해 주세요. 또한 실외기실에 설치되어 있을 경우 갤러리가 닫혀 있을 경우 보호 제어가 동작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 창을 완전히 열어 주세요


② 전원 초기화 하기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후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 주세요.

파란색 램프가 깜박임

9)

연두색 램프 점멸

실내기와 실외기가 서로 신호를 주고 받지 못할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후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 주세요.

연두색 램프가 깜박임

10)

빨간색,연두색번갈아가면 점멸

실내기의 열교환기로 연결되는 배관의 표면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후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 주세요.

연두색, 빨간색 번갈아가며 깜박임

11)

파란색 빨간색 번갈아가면 점멸,

실내기 팬모터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후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 주세요.

파란색, 빨간색 번갈아가며 깜박임

12)

하늘색, 파란색램프가 번갈아가며 점멸

실내기 진원연결부위 내부 온도를 측정하는센서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후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 주세요.

하늘색, 파란색 번갈아가며 깜박임

13)


실내기 내부 워터 펌프의 이상 또는 물높이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후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 주세요.

 연두색, 파란색 번갈아가며 깜박임


2)  천장형 네방향 카셋트형(4way) 램프 4개 제품 표시 안내  

번호

증상

원인

해결방법

1)

제상 깜박임

실내기의 실내 온도 측정 센서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후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 주세요.

물방울(제상) 깜박임

2)

전원, 제상 깜박임

실내기의 열교환기로 연결되는 배관의 표면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후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 주세요.

전원  + 물방울(제상) 깜박임

3)

예약 깜박임

실내기 팬모터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후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 주세요.

바람개비(송풍) 깜박임

4)

전원,예약 깜박임

실외기에 장착된 실외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후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 주세요.

전원  + 시계(예약) 깜박임

5)

제상, 예약 깜박임

실내기와 실외기가 서로 신호를 주고 받지 못할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후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 주세요.

물방울(제상) + 시계램프(예약) 깜박임

6)

제상, 예약, 필터 깜박임

실외기 센서 및 과부하 등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① 실외기 주변 정리하기

실외기 주변으로 바람을 막는 장애물이 있는지 보시고 바람이 잘 통하도록 조치해 주세요. 또한 실외기실에 설치되어 있을 경우 갤러리가 닫혀 있을 경우 보호 제어가 동작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 창을 완전히 열어 주세요.


② 전원 초기화 하기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후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 주세요.

물방울(제상) + 시계(예약) + 바둑판(필터) 깜박임

7)

예약, 필터 깜박임

실내기 내부 워터 펌프의 이상 또는 물높이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후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 주세요.

시계(예약) + 바둑판(필터) 깜박임

8)

전체램프깜박임

에어컨에 입력된 설정값이 불안정한 전원, 정전 등으로 인해 오류가 발생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제품의 옵션은 리모컨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실내기 모델명을 확인 하신 후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젠체 깜박거림

9)

전원,제상,필터 깜박임

에어컨의 내부 회로 PCB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나타나는 표시 입니다.

제품의 옵션은 리모컨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실내기 모델명을 확인 하신 후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원  + 물방울(제상) + 바둑판(필터) 깜박임



 3)   천장형 네방향 카셋트형(4way) 램프 5개 제품 표시 안내  

번호

증상

원인

해결방법

1)

예약 램프 깜박임

실내기의 실내 온도 측정 센서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후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 주세요.

시계(예약) 깜박임

2)

전원과

실내기의 열교환기로 연결되는 배관의 표면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후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 주세요

전원  + 시계(예약) 깜박임

3)

송풍

실내기 팬모터(송풍모터)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후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 주세요.

바람개비(송풍) 깜박임

4)

제상과 송풍램프 동시에 깜박임

실외기에 장착된 실외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후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 주세요.

물방울(제상)  + 시계(예약) 깜박임

5)

예약과 송풍램프가 동시에 깜박임

실내기와 실외기가 서로 신호를 주고 받지 못할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후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 주세요.

시계(예약)  + 바람개비(송풍)  깜박임

6)

예약, 송풍, 필터 동시에 깜박임

실외기 센서 및 과부하 등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① 실외기 주변 정리하기

실외기 주변으로 바람을 막는 장애물이 있는지 보시고 바람이 잘 통하도록 조치해 주세요. 또한 실외기실에 설치되어 있을 경우 갤러리가 닫혀 있을 경우 보호 제어가 동작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 창을 완전히 열어 주세요.


② 전원 초기화 하기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후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 주세요.

시계(예약)  + 바람개비(송풍) + 바둑판(필터) 깜박임

7)

송풍, 필터 램프 동시에 깜박임

실내기 내부 워터 펌프의 이상 또는 물높이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후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 주세요.

바람개비(송풍) + 바둑판(필터) 깜박임

8)

전원, 예약, 송풍, 필터 램프 깜박임

에어컨의 내부 회로 PCB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나타나는 표시 입니다.

제품의 옵션은 리모컨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내기 모델명을 확인 하신 후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원 + 시계(예약) + 바람개비(송풍) + 바둑판(필터) 깜박임

9)

젼체램프 깜박임

에어컨에 입력된 설정값이 불안정한 전원, 정전 등으로 인해 오류가 발생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제품의 옵션은 리모컨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실내기 모델명을 확인 하신 후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젠체 깜박거림



4)   천장향 한방향 카셋트형( 1WAY) 램프 4개 제품 표시 안내  

번호

증상

원인

해결방법

1)

송풍 깜박임

실내기 팬모터(송풍모터)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후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 주세요.

바람개비(송풍) 램프 깜박임

2)

송풍과 필터가 동시에 깜박임

실내기 내부 워터 펌프의 이상 또는 물높이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후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 주세요.

바람개비(송풍)램프 + 바둑판(필터)램프 깜박임

3)

예약과 송풍과 필터가 동시에 깜박임

실외기 센서 및 과부하 등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①  실외기 주변 정리하기

실외기 주변으로 바람을 막는 장애물이 있는지 보시고 바람이 잘 통하도록 조치해 주세요. 또한 실외기실에 설치되어 있을 경우 갤러리가 닫혀 있을 경우 보호 제어가 동작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 창을 완전히 열어 주세요.


② 전원 초기화 하기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후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 주세요.

시계(예약) + 바람개비(송풍) + 바둑판(필터) 깜박임

4)

시계와 송풍이 동시에 깜박임

실내기와 실외기가 서로 신호를 주고 받지 못할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후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 주세요.

시계(예약) + 바람개비(송풍) 깜박임

5)

예약 램프 깜박임

실내기의 실내 온도 측정 센서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후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 주세요.

시계(예약) 깜박임

6)

전원과 송품 램프 동시에 깜박임

실외기에 장착된 실외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후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 주세요.

전원 녹색 + 바람개비(송풍) 깜박임

7)

전원과 예약램프 동시에 깜박임

실내기의 열교환기로 연결되는 배관의 표면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후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 주세요.

전원 녹색 + 시계램프(예약) 깜박임

8)

표시부 전체 램프가 동시에 깜박임

에어컨에 입력된 설정값이 불안정한 전원, 정전 등으로 인해 오류가 발생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제품의 옵션은 리모컨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실내기 모델명을 확인 하신 후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젠체 깜박거림

9)

필터램프가 깜박거림

냉방운전과 난방운전을 동시에 작동했을때  나타나는 표시 입니다.

에어컨 운전 모드를 냉방 또는 난방운전으로 동일하게 작동시켜 주세요

① 난방운전을 하고 싶을 경우

      - 냉방운전을 하고 있는 제품을 끈 후 난방운전을 동작시켜 주세요

① 냉방운전을 하고 싶을 경우

 - 난방운전을 하고 있는 제품을 끈 후 냉방운전을 동작시켜 주세요

 바둑판(필터) 깜박임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장서비스 예약 메뉴를 통해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