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센터 및 삼성 스토어, 모바일 샵에서 잠금 해제를 할 수 있나요?

  • 날짜 2022-06-01
  • 조회수 266,476

안드로이드 8.0(오레오) OS 부터는 구글의 강화된 보안으로 전체 초기화만 가능합니다.

(단, 갤럭시 S6/ S6 Edge 등 안드로이드 7.0 (누가) OS 이전 출시 제품은 잠금 해제 가능)

가까운 서비스센터갤럭시 컨설턴트가 상주하고 있는 삼성 스토어 & 모바일 샵에서도 모델 및 OS에 따라 '잠금 해제 및 초기화' 가 진행되며 방문 전 아래의 필요한 서류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센터 방문 시 필요한 서류(명의자&대리인)


신분증과 통신사 발행 서류 확인 후 모델 및 OS에 따라 잠금 해제 또는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 필요한 모든 서류는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 서류만 유효합니다. 

※ 제출한 서류는 확인 후 고객께 반환하거나 고객 요청 시 바로 파쇄합니다. 

※ 통신사 발행서류 - SKT : 이용계약등록사항증명서, K T : 가입원부증명서, LGU+ : 가입사실확인서(모델/일련번호 포함 본)  

※ 갤럭시 Z 폴드4/플립4 에서 USIM과 eSIM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통신사가 달라도 USIM 또는 eSIM에 해당하는 통신사 1곳에서만 서류를 발급해 주세요. 


명의자

의뢰인

(센터 방문인)

준비 서류

비고

명의자와 의뢰인이 동일할 경우

방문자 신분증, 휴대폰, 잠금 해제용 통신사 발행 서류

※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는 법률에서 정하는 법률행위 무능력자로 법정대리인 확인 후 처리

개인정보수집 동의 시 이통사 ARS 확인 후 초기화

미성년자

부모

방문자 신분증(부모), 휴대폰, 잠금해제용 통신사 발행 서류, 주민등록등본(가족관계를 확인하는 서류는 등본이 기본)

법정대리인, 친권자가 방문해도 가능

명의자

(성인)

대리인

위임장(원본, 인감날인 필수), 명의자 인감증명서(원본), 방문자 신분증, 휴대폰, 잠금 해제용 통신사 발행 서류

20세 이상


예외 상황별 필요 서류 


예외 상황에 따라 필요한 서류의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 해당되는 예외 상황을 선택하여 필요 서류를 확인해 주세요.

휴대폰 명의자가 아닌 타인이 방문해야 할 경우 휴대폰, 위임장, 인감증명서(인감도장 필), 방문자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인감증명서 란  : 본인의 도장(인영)이 동사무소 등에 신고한 도장(인영)과 동일한지 증명해주는 문서)

※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은 법적 대리인이 맞는지 확인하는 용도이며, 수집하지 않습니다.

    단 개통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Wi-Fi/블루투스 전용 태블릿 단말기에 한해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확인 후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받습니다. 


법인 가입자인 경우

잠금 해제용 통신사 발행서류, 법인 인감 증명서(법인인감날인), 위임장(인감날인 필수), 방문자 신분증

미성년자인 경우

잠금 해제용 통신사 발행서류, 주민등록등본, 방문자 신분증
※ 방문자는 법정대리인 또는 직계가족에 한 함.

군 입대로 직접 방문이 어려운 경우

잠금 해제용 통신사 발행서류, 입영통지서, 주민등록등본, 방문자 신분증
※ 방문자는 법정대리인 또는 직계가족에 한 함. 

입원 (의식불명)  경우

잠금 해제용 통신사 발행서류, 입원서류(의식불명 증빙),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방문자 신분증
※ 방문자는 법정대리인 또는 직계가족에 한 함.  

해외 유학, 이민 중인 경우

실사용자로 명의 변경 후 비밀번호 확인
※ 방문자는 법정대리인 또는 직계가족에 한 함.   

외국인인 경우

위임장, 서명인증서(한국주재 본국 대사관의 확인 서면), 방문자 신분증
※ 방문자는 법정대리인 또는 직계가족에 한 함.    

가출, 행방불명인 경우

잠금 해제용 통신사 발행서류, 관할 경찰서장 직인의 증빙 서류(수사 협조 요청서 등),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 증명서, 방문자 신분증
※ 방문자는 법정대리인 또는 직계가족에 한 함.     

명의자 사망 시

잠금 해제용 통신사 발행서류, 사망확인서,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방문자 신분증
※ 방문자는 법정대리인 또는 직계가족에 한 함.      

미개통향 제품  및  Wi-Fi & 블루투스 전용 태블릿, 웨어러블 기기인 경우

미개통향 단말기(개통을 하지 않은 기기)
 개통 후 명의자가 신분증 지참

 Wi-Fi & 블루투스 전용 태블릿, 웨어러블 기기
개통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Wi-Fi/블루투스 전용 태블릿 단말기의 잠금 해제 요청 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확인  
※ 방문자와 접수 고객 정보가 동일 시 개인정보 수집 동의 받은 후 전체 초기화 함.

개통이 해지된 단말기인 경우(* 중고 제품 포함)

개통을 해지한 단말의 실사용자가 명의자 본인이고 통신사에서 해지 서류 발급이 가능하다면 해지 서류, 신분증 지참
※ 본인 휴대폰에 한 함. 해지 서류는 통신사별 명칭이 다를 수 있음.  


※ 위임장 및 가족관계증명서 다운로드 

위임장 다운로드 바로가기 ▶


가족관계증명서(대법원 홈페이지) 다운로드 바로가기 ▶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선택하신 제품의 연관질문들도 살펴 보세요!
화면 잠금 비밀번호를 분실했어요.
스마트폰 잠금 해제(비밀번호 해제) 방법이 궁금해요.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