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10 사용자등록과정에서 "오프라인계정" 버튼이 보이지 않아요.

  • 날짜 2020-04-27
  • 조회수 76,865

무선 연결창에서 왼쪽 하단에 지금은 건너뛰기 항목이 없어져 보이는 증상 화면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 계약 항목이 왼쪽 하단에 보이는데, 오프라인 계정 항목은 없어진 상태의 증상 화면


해당 증상은 인터넷을 연결하여 Windows 10 (Ver 1903) 사용자 등록 과정 중 [지금 연결하여 나중에 시간을 절약하세요] 단계에서 [예]를 선택 시 [지금 건너뛰기] 항목이 보이지 않고 Microsoft 계정으로만 등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Microsoft로 로그인] 단계에서 [오프라인 계정] 항목이 사라짐)

※ 해당 증상은 제품의 문제가 아닌 Windows의 변경된 사용자 등록 과정으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증상을 해결해보세요.

※ 해당 방법은 증상이 나타나는 과정도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 1. 사용할 언어를 선택 후 [예]를 선택하세요.

    선택한 언어로 계속할까요에서 한국어로 선택 후 오른쪽 맨 하단의 예 버튼 선택하는 화면


  • 2. 사용자 환경 설정 화면이 표시되면 지역 선택에서 해당되는 지역을 선택한 후 [예]를 선택하세요.

    먼저 지역을 선택해주세요에서 하단의 한국 선택 후 오른쪽 맨 아래의 예 버튼 선택 화면


  • 3. [올바른 자판 배열입니까]에서 [Microsoft 입력기]를 선택한 후 [예]를 선택하세요.

    올바른 자판 배열입니까에서 Microsoft 입력기 선택 후 오른쪽 맨 하단의 예 버튼 선택 화면


  • 4. 추가로 사용할 키보드 레이아웃 사용 여부를 선택하세요.

    두 번째 키보드 레이아웃을 추가할까요에서 오른쪽 맨 하단에 건너뛰기 선택 화면


  • 5. 네트워크가 연결되지 않은 경우 유선랜 및 무선랜 연결 화면이 표시됩니다.
    [지금 건너뛰기]를 선택하세요.

    네트워크에 연결창에서 왼쪽 맨 하단에 지금은 건너뛰기 선택 화면


  • 6. [지금 연결하여 나중에 시간을 절약하세요]라는 창이 나타나면 [예]를 선택하세요.
    ※ 네트워크를 연결하지 않을 경우 나타나는 창입니다.

    지금 연결하여 나중에 시간을 절약하세요에서 오른쪽 맨 하단에 예 버튼 선택 화면


  • 7. [네트워크에 연결] 창에서 원하는 네트워크에 연결한 경우 [지금 건너뛰기] 항목이 더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다음] 버튼을 선택하세요.

    네트워크에 연결창에서 왼쪽 맨 하단은 비어있고, 오른쪽 맨 하단의 다음 버튼 선택 화면


  • 8. [Microsoft로 로그인]창이 표시됩니다.
    해당 창에서 네트워크 미연결 시 표시되었던 [오프라인 계정] 항목이 더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Microsoft로 로그인 창에서 왼쪽 하단에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 계약만 있고 오프라인 계정이 보이지 않는 예시 화면


  • 9. [오프라인 계정]에 대한 항목이 표시되지 않는다면 [Microsoft로 로그인] 창에서 [Windows 키 + A]를 눌러 알림 센터를 실행하세요.

  • ※ Windows 10 Ver1909부터는 Windows 사용자 등록과정에서 [Windows 키 + A]를 이용하여 알림 센터 실행하는 것이 불가합니다.
  •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정책임) 따라서 사용자 등록과정에서 인터넷이 연결된 경우에는 반드시 MS 계정으로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키보드의 윈도우키와 A키를 동시에 눌러 나타난 오른쪽의 알림 센터 화면


  • 10. 알림 센터에서 [비행기 모드]를 [ON]으로 설정하세요.

    오른쪽 아래의 알림 센터 창에서 왼쪽 두번째 아래의 비행기 모드를 눌러 켜는 화면


  • 11. 비행기 모드 설정 후 [Microsoft로 로그인] 창에서 [계정 만들기]를 선택 후 [다음]버튼을 클릭하세요.

    가운데 보이는 계정 만들기를 선택 후 오른쪽 맨 하단의 다음 버튼 선택 화면


  • 12. [오류가 발생했습니다]라는 창이 표시되면 [다시 시도] 버튼이 아닌 [건너뛰기] 버튼을 선택하세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로 보이고 오른쪽 맨 하단의 건너뛰기 선택 화면


  • 13. 이제 로컬 계정에 대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PC 사용자의 이름을 적은 후 [다음] 버튼을 선택하세요.

    이 PC를 누가 사용하나요? 어떤 이름을 사용할까요? 창에서 가운데 이름 입력 후 오른쪽 맨 하단에 다음 버튼 선택 화면


  • 14. PC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선택하세요.

    가운데 비밀번호 입력후 오른쪽 맨 하단에 다음 버튼 선택 화면


  • 15. [활동 기록이 있는 장치 간에 더 많은 작업 수행] 창에서 [아니요]를 선택하세요.

    활동 기록이 있는 장치 간에 더 많은 작업 수행에서 오른쪽 맨 아래의 아니요 버튼 선택 화면


  • 16. [장치의 개인 정보 설정 선택] 창에서 [수락]을 선택한 후 사용자 등록에 대한 설정을 완료하세요.

    장치의 개인 정보 설정 선택 창에서 오른쪽 맨 하단의 수락 버튼 선택 화면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