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치를 보다 신선하게 오래 보관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 날짜 2021-11-01
  • 조회수 24,841

김치를 보다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 

  1.  김치 저장 2 ~ 3 시간 전에 저장하려는 칸의 버튼을 "일반 저장" 또는 "저염 저장(상, 중간)" 기능 중 하나(김치를 저장하려는 온도)를 선택해 주세요.

     - 김치냉장고 내부를 차가운 상태로 만든 다음 저장하고, 가능한 김치냉장고 문을 자주 열지 않아야 합니다.

     - 김치냉장고 문을 자주 열면 온도 변화가 생겨 김치의 맛이 변하고 빨리 시어집니다.

     - 김치 저장 시 김치냉장고 내부에 약간의 성에나 물방울이 생길 수 있습니다.

    - 김치냉장고 문을 자주 여닫거나 저장 식품의 잠열에 의하여 성에나 물방울이 생기는 현상이며, 식품을 항상 촉촉하게 유지 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2.  김치를 초기에 저장할 때 저장 후 2 ~ 3 일 내에 김치통을 꺼내 김치 국물 넘침이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 김치 국물 넘침이 없어야 장기간 보관이 가능합니다. 

  3.  "강냉"을 선택할 시, 저장 식품이 얼 수 있으므로 약 12 ~ 24 시간 내에 확인해야 합니다.

     김치에 살얼음이 생긴 경우, "김치 저장-표준" 혹은 "약냉"으로 변경하세요.

  4.   김치를 비닐에 담아 보관하면 김치가 얼거나, 발효 시 생성되는 가스로 인해 비닐이 터질 수 있으니, 전용 용기를 사용하세요.

  5.  김치를 담글 때 양념을 너무 많이 넣으면 빨리 시어질 수 있습니다.

  6.  김치통 저장 방법

    - 김치는 김치통 내부의 저장 한계선(메탈쿨링 용기의 경우 손잡이형 잠금 날개 부분) 이하로 넣어주세요. 

     - 김치통에 김치를 많이 넣으면 내부에 가스가 차서 김치 국물이 흘러넘칠 수 있습니다.

     - 김치 국물이 넘쳤을 경우, 외부 공기 유입으로 김치가 변할 수 있습니다.

     - 김치는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꾹꾹 눌러 담고, 김치 국물에 잠기도록 보관합니다.

     - 공기와 김치가 접촉이 되면 효모가 생기기 쉽고 군내가 날 수 있습니다.
    - 김치가 공기에 접촉이 되지 않도록 우거지나 위생 비닐을 덮어두는 것도 좋습니다.

    김치통에 담긴 김치

     적당량 보관

    위생비닐로 덮어둔 김치

    위생비닐로 덮음 

  7.  김치냉장고 뒷면은 1 년에 한 번 정도 진공청소기로 먼지를 없애면 제품의 효율이 좋아집니다.

    ※ 김치냉장고 모델에 따라 저장 선택 메뉴 설정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용설명서를 참조해보시기 바랍니다)


    스탠드 김치냉장고 상실 온도 조절 방법 동영상(바로가기)

    ✔ 스탠드 김치냉장고 중실 온도 조절 방법 동영상(바로가기)

     스탠드 김치냉장고 하실 온도 조절 방법 동영상(바로가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