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허브으로 자동 업데이트가 되었는지 확인하고 싶어요
- 날짜 2023-12-13
- 조회수 3,189
소프트웨어 버전 확인 및 업데이트 안내
설정 – 패밀리허브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에서 소프트웨어 버전 날짜가 2023년 5월 이후라면 최신 SW 업데이트가 된 상태이고, 이전 날짜라면 아직 최신 SW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패밀리허브에 연결되어있는 Wi-Fi 네트워크가 정상적인 상태라면, OTN 업데이트 공식 시행 이후 1주일 내로 OTN 업데이트 팝업이 표시됩니다. (혹은 패밀리허브 LCD 재부팅 시 30분 내로 업데이트 팝업 표시)
LCD 소프트웨어 버전 확인 하는 방법
1. Settings > About Family Hub 메뉴 실행
2. Software version 확인
About Family Hub 선택
Software version 에서 확인
OTN 이란?
Over the Network의 약자로 인터넷 연결되어 있는 경우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기능입니다.
패밀리허브 앱 소프트웨어 Q & A
1. 내부 저장소 용량 부족으로 업데이트 불가 팝업이 표시됩니다. 어떻게 해야 되나요?
내부 저장소 용량이 부족할 경우 여유 공간 확보가 필요합니다. 하기 가이드 참고해주세요.
패밀리허브 내부 저장소의 용량이 부족하여 업데이트 할 수 없습니다. 갤러리의 사진을 외부 저장소로 이동시켜 여유 공간을 확보해 주세요.
여유 공간 확보 후, 설정 > 패밀리허브 정보 > SW 업데이트 메뉴를 이용하여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 사진 백업은 아래 가이드를 따라 주세요.
- 냉장고 우측 도어 상단의 USB 포트에 사진 파일이 1개 이상 있는 USB 메모리를 연결해 주세요. (냉장고 모델에 따라 USB 포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 갤러리 앱의 앨범 리스트에서 'USB' 란 이름의 폴더가 보인다면, 백업 준비가 완료된 것입니다.
- 이 폴더 안의 사진 중에서 백업하기 원하는 사진들을 선택한 후, 우측 사이드 메뉴의 '앨범으로 이동'를 눌러 주세요. 이 때 나타나는 팝업메뉴에서 『USB』를 선택하여 백업/이동할 수 있습니다.
백업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한 경우, 설정 > 패밀리허브 정보 > 기기 전체 초기화 메뉴를 이용하여 기기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주의! 초기화를 진행하게 되면, 모든 사진 및 개인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2. 패밀리허브 업데이트 관련 팝업이 뜨던데 꼭 해야 하나요?
S/W 개선 등을 포함하여 패밀리허브의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상단 내용 설명), 향상된 기능 사용을 위해서 업데이트를 권장 드립니다.
3. 패밀리허브 소프트웨어(S/W 업데이트하면 기존 데이터가 사라지나요?
기존 대부분 사용자 데이터는 유지되지만, 하기 내용에 대해서는 초기화가 됩니다.
- 패밀리허브 보드/홈 화면 배치: 패밀리허브 7.0 홈보드 신규 기능으로 인해, 기존에 구성하셨던 패밀리보드와 홈 화면 배치가 패밀리허브 7.0 신규 홈 화면으로 변경 됩니다. → 기존 패밀리보드 화면은 갤러리 앱의 Backup 앨범에 저장되므로, 갤러리 앱 앨범에서 확인가능 합니다.
위 내용에 대해서는 사용자 OTN 업데이트 전, 팝업 형태로 안내 후 사용자 동의 하에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4. 소비자가 소프크웨어(S/W) 업데이트를 원하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해야 되나요?
S/W 업데이트를 원하지 않으시면, 업데이트 팝업이 표시될 경우 ‘취소’ 버튼을 누르면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이후 업데이트를 원하시면 ‘설정’ – ‘냉장고 정보’ 메뉴에서 S/W 업데이트 버튼을 통해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업데이트 팝업은 처음 ‘취소’ 버튼을 누른 이후 LCD 재부팅이 되면 다시 팝업이 표시됩니다.
패밀리허브 LCD는 Silent Reboot 기능으로 인해, LCD 부팅 후 일주일 뒤 새벽, 소비자가 LCD를 조작하지 않은 상황일 때 자동으로 재부팅이 되므로, 일주일에 한번씩 패밀리허브 업데이
트 팝업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최신 S/W를 기준으로 지속적인 S/W 유지보수 및 향후 추가 업데이트를 제공합니다. (시장 VOC 수정 및 기능/성능 향상된 S/W 제공)
S/W 업데이트를 하지 않을 경우, 업그레이드된 S/W 사용을 할 수 없으니, 향상된 S/W 사용을 위해서 업데이트를 권장 드립니다.
5. OTN 업데이트 후 만약 이슈가 발생한다면 어떤 상황이고, 어떻게 조치해야 할까요?
OTN 업데이트 후 만약 하기와 같은 이슈가 발생하면 다음과 같은 조치 부탁드리고, 이슈가 지속 발생한다면 서비스 기사님의 조치를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 이슈 상황
1) OTN 후 LCD 부팅안됨.
2) OTN 후 SW가 엄청 느리거나 버벅거림.
3) 앱 실행 안됨
■조치 방법
1) 설정 → 패밀리허브 정보 → 재시작
2) 재시작해도 이슈가 발생하면, 설정 → 패밀리허브 정보 → 기기 전체 초기화
(*삼성 어카운트에 연결되어있지 않을 경우, 기존 데이터가 초기화되어 복구가 안되므로 주의바랍니다.)
6. 소프트웨어(S/W) 업데이트 이후 화면 터치가 안됩니다.
LCD를 재시작해주세요. 현상이 지속된다면 정확한 원인/분석을 위해 서비스 기사 호출을 권장드립니다.
7. 소프트웨어(S/W) 업데이트 팝업창이 표시되나, 팝업창 터치가 안되거나 S/W 업데이트가 안됩니다.
LCD를 재시작해주세요. 현상이 지속된다면 정확한 원인/분석을 위해 서비스 기사 호출을 권장드립니다.
8. 패밀리허브7.0 소프트웨어(S/W)로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면 기존 S/W 사용을 할 수 없나요?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기존 S/W 사용 가능합니다.
단, 패밀리허브7.0 S/W를 기준으로 지속적인 S/W 유지보수 및 향후 추가 업데이트를 제공하므로, 향상된 기능 사용을 위해서 업데이트를 권장 드립니다.
9. 패밀리허브2.0 소프트웨어(S/W) 사용자가 패밀리허브7.0 S/W로 바로 업데이트 가능한가요?
2.0 S/W에서 7.0 S/W로 바로 업데이트를 할 수는 없고, 순차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패밀리허브2.0 S/W 사용자가 S/W 업데이트를 하면 FHub3.0 S/W→FHub4.0 S/W→FHub5.0→FHub6.0→FHub7.0 순으로 S/W 업데이트가 됩니다.
10. 패밀리허브 소프트웨어(S/W)에서 LCD 재시작할 수 있는 기능이 들어갔다고 들었는데 어디서 확인하나요?
물리적 버튼으로 LCD를 재시작하기위해서 냉장고 오른쪽 도어 안쪽 상단에 빨간색 전원 버튼을 조작하여 LCD 재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S/W 내에서는 설정(Setting) – 패밀리허브 정보
(About Family Hub) 메뉴에서 하기 그림과 같이 재시작 메뉴를 눌러 패밀리허브 LCD를 재시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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