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프컬렉션( Chef collection )식기세척기 작동에 대해 알고 싶어요.
- 날짜 2019-11-27
- 조회수 2,661
기능 안내
삼성 식기세척기의 기본 동작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의 모델에 따라 각 코스별로 적용되지 않거나 추가되는 행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사용하시는 제품의 사용설명서 함께 참고해주세요)
- 1. 예비세척 : 쉽게 그릇에서 떨어지는 오염을 세척하는 예비세척 구간입니다. 코스별로 0~2회까지 구동이 됩니다.
- 2. 본세척 (세제투입 가열세척) : 본세척이 시작되면 세제가 자동으로 투입이 됩니다. 코스별로 세척수가 40~65 ℃까지 가열이 되면서, 세척하기 어려운 음식물을 강력한 세척수를 분사하여 깨끗하게 닦아 냅니다.
- 3. 냉수헹굼 : 본세척이 완료되었으나 음식물 찌꺼기가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헹굼 과정을 통해 남은 찌꺼기도 모두 걸러냅니다.
- 4. 가열헹굼 : 마지막 가열헹굼이 시작이 되면 자동으로 세제함에 보관된 전용린스가 투입이 됩니다. 세척수를 코스별로 50~65 ℃까지 가열함으로써 린스효과가 극대화 되며, 그릇의 반짝임 효과도 좋아집니다. "고온헹굼" 기능을 선택하면 헹굼수가 70 ℃까지 가열이 되어 그릇을 좀 더 위생적으로 관리(care)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그릇의 온도가 높을수록 건조 행정 시 건조 성능이 좋아집니다.
- 5. 건조 (컨덴싱) : 그릇의 열기로 그릇 표면에 물방울과 내부 벽면에 묻어 있는 물방울을 증발시킵니다. "건조추가" 기능과 "전용린스"를 사용하면 최적의 건조 성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삼성 Chef collection 식기세척기는 건조 과정에 추가로 전기 에너지를 소모하지 않는 경제적인 제품입니다.
- 6. 완료 : 모든 행정이 완료되면 도어가 자동으로 살짝 열립니다. 이때, 내부의 남은 습기를 대류(컨백션) 현상을 이용하여 말끔하게 없애줍니다. 다만, 대류현상이 진행되는데 약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 “자동 문열림” 기능은 별도의 건조에너지를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최고의 건조 성능을 구현하는 경제적인 기술입니다.
- ※ 대류현상 : 더운 물은 온도가 올라가면서 부피가 팽창합니다. 이것은 밀도가 작아짐을 하며 차가운 것은 아래로 내려오고, 따뜻한 것은 위로 올라가는 현상입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