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e Wallpaper 관련 Q&A 궁금해요.

  • 날짜 2019-12-23
  • 조회수 4,175


[ Live Wallpaper 관련 Q&A ]


 Q1.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는 카테고리는 무엇인가요?

 A1. Live Wallpaper가 제공하는 모든 카테고리에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단, 국가별 공휴일에 맞게 제공되는 이미지의 경우에는 메시지를 표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Q2. 특정 이미지를 고객이 요구할 경우 제공할 방법이 있나요?

 A2. 해당 이미지는 서버를 통해 다운로드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제공할 수 없습니다.

 Q3. 프로그램의 제거 및 설치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A3. 설치 조건 : Windows 10 ver 1803 이상 삼성 PC에서만 지원

설치 방법 : 제품에 탑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MS 스토어에서 'Live Wallpaper' 검색 후 설치 가능
제거 방법 :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 제거]에서 'Live Wallpaper Service' 항목을 제거

 Q4. Live Wallpaper를 실행할 경우 Live Wallpaper를 실행하지 않았을 때보다 배터리 소모가 많이 되나요?

 A4. Live Wallpaper의 변경 주기가 자주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Q5. 사용자 사진을 Live Wllpaper로 사용할 경우에 오늘과 가장 가까운 날짜의 사진을 불러온다면 년도는 상관이 없나요?

 A5. 사용자 사진을 활용할 시에 가장 가까운 날짜를 불러올 때 해당 연도는 제외됩니다.
예를 들면 2018.11.26일자에 찍은 사진과 2019.12.21일에 찍은 사진 중 2019.12.27을 기준으로 한다면 해당 날짜에서 년도를 제외한 가장 가까운 날짜인 2018.11.26일 사진을 불러옵니다.

 Q6. 설정에서 메시지 표시를 끄면 바로 메시지가 사라지지 않고 다음 배경화면으로 변경될 때 메시지가 사라지는데 정상 동작인가요?

 A6. 현재 버전은 메시지 표시를 끄면 다음 배경 화면으로 변경될 때 사라지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버전에서 메시지 표시를 끈 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다음 이미지로 이동을 클릭하여 배경 화면에서 메시지를 바로 숨길 수 있습니다.
차기 버전에서 메시지 표시를 끄면 바로 반영될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Q7. 네트워크 연결과 배경화면 동작이 관련이 있나요?(네트워크 연결을 끊으면 배경화면이 안바뀌나요?)

 A7. 기본적으로 배경 이미지 및 날씨 정보 등을 가져오기 위해 네트워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앱의 정상적인 동작을 위해서는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네트워크가 연결이 안되어 있는 상황을 위해서 프로그램 안에 일부 이미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배경화면이 바뀔 수 있으나, 날씨 정보 등을 가져올 수 없기 때문에 일부 기능이 정상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