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북 Flex, 에어 액션 관련 Q&A 궁금해요.

  • 날짜 2020-04-27
  • 조회수 9,421


[ 갤럭시북 Flex, 에어 액션 관련 Q&A ]

 Q1. S 펜 충전은 어떻게 하나요?

 A1. S펜이 꽂혀있는 경우에만 연결 및 충전 가능
예) 10분 충전 후 30분 사용 또는 10시간 대기 가능함)

 Q2. 펜 연결이 안돼요.

 A2. S펜 연결이 안된 경우 [Samsung Settings] → [S펜]에 연결 안됨 표시가 되며 S펜이 사용 중 방전된 경우 S펜이 연결되지 않습니다. S펜을 삽입하여 충전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Q3. S펜 사용 가능한 거리는 어떻게 되나요?

 A3.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연결 가능(5~10 m)하며 PC의 각도 상관없이 Air Action 기능은 동작이 가능합니다.  (PC의 자이로 센서를 통해 동작을 감지합니다.)

 Q4. Low Battery가 언제 뜨나요? 배터리 잔량 알림창이 발생하나요?

 A4. S펜 사용 중 배터리가 30 % 미만으로 떨어지는 경우, 사용은 가능하나, Low Battery에 대한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또한 배터리 잔량이 1 %에서 안내 창이 다시 한번 표시됩니다.
하지만 S-Pen의 Air Action 기능은 배터리 10 %까지만 동작합니다.

 Q5. 전날 S펜을 100 % 충전 후 노트북 전원을 끈 후 다음날 노트북 전원을 켜고 바로 사용 가능한가요?

 A5. 전날 충전하고 갔더라도 전력 소모가 되기 때문에 [Samsung Settings] → [S펜]에서 배터리 량을 확인 후 사용하거나 충전하셔야 합니다.

 Q6. Galaxy Note 10의 S펜과 호환되나요?

 A6. Galaxy Note 10의 S펜은 화면에 글씨를 쓰는 것은 가능하지만 Air Action 기능은 동작하지 않습니다.
 (Galaxy Note 10의 블루투스 기능과 PC에 탑재된 S-Pen의 블루투스 기능이 다르기 때문)

 Q7. Air Action으로 볼륨 조절 시 숫자 단위가 1이 아닌 2단위로 조절되는데 원래 그런건가요?

 A7. 현재 Air Action으로 볼륨 조절 시 2단위로 볼륨이 조절되는 것은 정상적인 동작입니다.(제약 사항)

※ [Samsung Settings] → [S펜] 항목이 없을 경우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Samsung System Support Service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동작 중인지 확인합니다.
- 키보드의 [Ctrl]키 + [Shift]키 + [Esc] 키를 동시에 눌러 작업관리자 실행 → 서비스 탭 → SamsungSystemSupportService의 상태 확인하세요.

 2. 서비스가 정상 동작 중인 경우, 장치관리자를 확인하여 노란색 느낌표나 알수 없는 장치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S펜 충전 제어용 HID 장치가 정상적으로 동작해야 함.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