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olby Atmos(돌비 애트모스) 기능 사용하는 방법

  • 날짜 2021-02-03
  • 조회수 11,835

Dolby Atmos(돌비 애트모스)는 입체적인 사운드 기술을 적용하여 전방위 입체 음향을 구현할 수 있으며, 청중을 몰입시켜 모든 영상을 소리로 들을 수 있게 해주는 자연스럽고 실감나는 사운드 기술입니다. 


Dolby Atmos는 일부 모델에서만 지원되는 기능으로 아래에서 지원 모델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Dolby Atmos 지원 모델 : 950XDC, 950XDB, 930XDB, 950QDB, 930QDB, 850XBC, 850XBD, 760XBE, 730XBE, 750XBE, 750XDA

  • 1.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하세요.

    시작 버튼 클릭


  • 2. 앱 리스트에서 [Dolby Atmos]를 찾아 실행하세요.

    Dolby Atmos(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기술 아이콘 클릭하여 실행하기


  • 3. 초기 실행 시 Dolby Atmos는 실행되지 않은 상태이며, 실행을 위해 왼쪽 상단 [돌비 애트모스] 옆 전원 버튼을 클릭하세요.

    Dolby Atmos는 실행되지 않은 상태로 실행을 위해 왼쪽 상단 돌비 애트모스 옆 전원 버튼 클릭하기


  • 4. 전원 버튼이 파란색으로 변하면 [Dolby Atmos]가 실행된 상태이며, [영화], [음악], [게임], [음성], [개인화] 등 해당 상황에 맞는 효과를 세부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전원 버튼이 파란색으로 변하면 Dolby Atmos가 실행된 상태로 세부 설정 선택 가능


※ 만약 Dolby Atmos 기능이 정상적으로 실행이 안된다면 사운드 드라이버 제거/ 재설치 시 정상 동작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사운드 드라이버 제거 후 재설치 하기  

 1. 장치 드라이버 제거


1) Windows 로고 키 + X 키를 누른 후 장치관리자(M) 클릭하세요. ( 또는 제어판(보기기준:큰아이콘)→ 장치관리자를 실행)

2) 제거하고자 하는 사운드 드라이버 장치를 더블 클릭 합니다.

제거하고자 하는 사운드 드라이버 장치를 더블 클릭하는 이미지


 3) 드라이버 클릭 → 디바이스 제거 클릭하세요.

드라이버에서 드라이버 제거 클릭 이미지


4) 장치관리자에서 드라이버 삭제시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 합니다 V 체크 후 제거를 클릭하세요.

5) 제거를 완료하기 위해 컴퓨터를 재부팅 합니다.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합니다에 v표 체크후 제거 클릭 이미지


2. Samsung Update를 통한 장치 드라이버 설치


1) Windows 로고 키 + Q 키를 누른 후 검색창에 Samsung Update를 검색하고 검색된 Samsung Update를 클릭하여 실행하세요.

※ Samsung Update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설치 방법을 확인하세요.

Samsung Update를 검색하고 검색된 삼성 업데이트를 클릭하여 실행하는 이미지


2) Samsung Update 화면이 실행되면 제거한 사운드 장치 드라이버를 선택하여 (또는 모두 업데이트 클릭) 설치하세요.


ⓛ 왼쪽 메뉴중 드라이버 클릭

② 사운드 드라이버를 선택하여 설치하거나 모두 업데이트를 클릭하여 설치 합니다.

③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되며 설치가 완료될 때 까지 기다립니다. 업데이트 과정 중 시스템이 재부팅 될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중에는 시스템 전원을 강제로 끄지 않습니다.

※ 노트북은 전원아답터를 연결하고 배터리가 30% 이상 충전시 실행해야 합니다 (제조사 정책)

모두 업데이트 또는 드라이버에서 사운드 드라이버를 선택하여 설치하는 이미지


※ Samsung Update 가 Win32 방식의 경우 모든 소프트웨어 클릭 후 설치를 클릭하세요

삼성 업데이트가 Win32 방식의 경우 모든 소프트웨어 클릭 후 설치하는 이미지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조치되지 않는다면 전문상담사를 통해 원격서비스[원격서비스 접속 방법 클릭]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