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 복제 시 -0001(ffffffff) 에러 발생
- 날짜 2020-03-06
- 조회수 12,369
Samsung Data Migration으로 디스크를 복제할 경우 '-0001(ffffffff)' 에러 메시지가 나타나며 복제가 되지 않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증상은 Bitlocker 혹은 장치 암호화가 동작하고 있는 경우 디스크 복제 툴에서 데이터를 읽어올 수 없어 발생하는 오류 메시지로 Modern Standby를 지원하는 일부 제품에서는 사용자 계정을 Microsoft 계정으로 사용할 경우 Bitlocker 및 장치 암호화가 자동으로 동작하게 됩니다.
Bitlocker를 해제하여 증상을 해결할 수 있으며, 운영체제의 종류에 따라 Bitlocker 해제 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제품에 맞는 방법으로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장치 암호화 해제(끄기) 방법
1. Win 11 장치 암호화 해제(끄기) 방법
1)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i 키를 누른 후 Windows 설정 창에서 개인 정보 및 보안 클릭 후 장치 암호화 클릭하세요.
- 2) 장치 암호화 항목을 켬 에서 끔 으로 변경하세요.
- 3) ‘장치 암호화를 끄시겠습니까?’창에서[끄기] 선택하세요.
- 4) 장치 암호화 해독이 진행되면 해제 완료 (데이터가 많을 경우 해독 과정에 시간 소요) 됩니다.
2. Win 10 장치 암호화 해제(끄기) 방법
1) 시작 버튼 선택 →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장치 암호화 → [끄기] 선택합니다.
2) ‘장치 암호화를 끄시겠습니까?’창에서 [끄기] 선택합니다.
3) 장치 암호화 해독이 진행되면 해제 완료됩니다. (데이터가 많을 경우 해독 과정에 시간 소요됨)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