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캔하면 장치에 접근할수 없습니다 오류뜨고 장치인식 안됨

  • 날짜 2024-06-17
  • 조회수 11,020

스캔 프로그램인 Easy Document Creator로 스캔하면 장치에 접근할수 없습니다 오류뜨고 장치인식 안 될때 조치 방법을 안내 드립니다

스캔 프로그램인 EDC(Easy Document Creator) 실행할 경우 '장치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장치가 없거나 다른 작업 중이거나 접근 권한이 없습니다. '오류 뜨고 장치 인식이 안 됩니다.

또는 제품 조작부에서 PC로 스캔이 안 되는 증상도 발생한다면 라온시큐어 업체의 ‘터치엔 엔엑스파이어월 (TouchEn nxFirewall)' 방화벽 및 백신 솔루션 프로그램에서 복합기의 9400번 포트를

차단하여 발생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스캔 프로그램인 EDC(Easy Document Creator) 실행할 경우 '장치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장치가 없거나 다른 작업 중이거나 접근 권한이 없습니다. '오류 뜨고 장치 인식이 안 됩니다.


장치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장치가 없거나 다른 작업 중이거나 접근 권한이 없습니다 오류 조치하는 방법 

'TouchEn nxFirewall' 프로그램에서 차단된 9400번 포트를 해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 1. 스캔하면 장치에 접근할수 없습니다 오류뜨고 장치인식 안 될때 윈도우 바탕화면 작업표시줄에서 'TouchEn nxFirewall' 프로그램 실행여부를 확인하세요.

    스캔하면 장치에 접근할수 없습니다 오류뜨고 장치인식 안 될때 윈도우 바탕화면 작업표시줄에서 'TouchEn nxFirewall' 프로그램 실행여부를 확인하세요.


  • 2. 'TouchEn nxFirewall' 프로그램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방화벽' → 'IP/Port 설정' 클릭하세요.

    'TouchEn nxFirewall' 프로그램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방화벽' → 'IP/Port 설정' 클릭하세요.


  • 3. 'TouchEn nxFirewall' 프로그램 창 상단의 'IP/PORT' 클릭하세요.
    이후 오른쪽 스크롤바 내려서 9400번 포트 차단여부 확인 후 창 하단의 [수정] 클릭하세요.

    'TouchEn nxFirewall' 프로그램 창 상단의 'IP/PORT' 클릭하세요.


  • 4. 허용 여부를 [허용]에 체크 후 [확인] 클릭하세요.

     허용 여부를 [허용]에 체크 후 [확인] 클릭하세요.


  • 5. EDC(Easy Document Creator) 실행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하단에 해당 복합기 장치가 녹색으로 정상 인식됩니다.

    EDC(Easy Document Creator) 실행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하단에 해당 복합기 장치가 녹색으로 정상 인식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