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캔(EDC) 실행하면 '장치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장치가 없거나 다른 작업중이거나 접근 권한이 없습니다. ' 오류 뜨고 장치 인식이 안돼요.

  • 날짜 2020-04-16
  • 조회수 9,430

스캔 프로그램인 EDC(Easy Document Creator) 실행할 경우 '장치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장치가 없거나 다른 작업 중이거나 접근 권한이 없습니다. ' 오류 뜨고 장치 인식이 안됩니다.(또는 제품 조작부에서 PC로 스캔이 안 되는 증상도 발생)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위 증상은 라온시큐어 업체의 ‘터치엔 엔엑스파이어월 (TouchEn nxFirewall)' 방화벽 및 백신 솔루션 프로그램에서 복합기의 9400번 포트를 차단하여 발생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TouchEn nxFirewall' 프로그램에서 차단된 9400번 포트를 해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 1. 윈도우 바탕화면 작업표시줄에서 'TouchEn nxFirewall' 프로그램 실행여부를 확인하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2. 'TouchEn nxFirewall' 프로그램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방화벽' → 'IP/Port 설정' 클릭하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3. 'TouchEn nxFirewall' 프로그램 창 상단의 'IP/PORT' 클릭하세요.
    이후 오른쪽 스크롤바 내려서 9400번 포트 차단여부 확인 후 창 하단의 [수정] 클릭하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4. 허용 여부를 [허용]에 체크 후 [확인] 클릭하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5. EDC(Easy Document Creator) 실행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하단에 해당 복합기 장치가 녹색으로 정상 인식됩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