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C56x시리즈 민원, 증명서 발급에서 민원발급불가됨
- 날짜 2020-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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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러 레이저 프린터인 SL-C56x시리즈 민원, 증명서 발급에서 민원발급불가됨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사이트, 각종 증명발급 사이트에서 [민원발급불가]로 인식할 경우 해당 증명발급 사이트에서 발급가능 프린터로 등록하지 않아서 발생한 증상으로,
범용 프린터 드라이버를 통해 발급가능 모델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민원24, 국세청, 대법원 등 대표 민원발급 사이트에는 '발급가능'으로 등록되어 있음)
※ 대상 모델 : SL-C563FW, SL-C563W, SL-C565FW, SL-C565W
SL-C56x시리즈 민원, 증명서 발급에서 민원발급불가되는 경우 조치 방법
아래의 범용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및 변경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 아래의 Universal Print Driver 3(유니버설 프린트 드라이버3) 드라이버 설치파일을 클릭하여 '실행'을 눌러 설치 진행하세요.
Universal Print Driver 3 설치파일 바로가기 - 2. '확인'을 클릭하세요.
- 3. 아래와 같은 설치 화면에서 '다음'을 클릭하세요.
- 4. 맨 아래의 동의란에 모두 V체크한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 5. '프린터 연결 없음'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 6. 프린터 이름 확인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 7. '마침'을 클릭하세요.
- 8.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선택하세요.
- 9. Samsung Universal Print Driver 3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프린터 속성'을 클릭하세요.
- 10. '포트' 탭을 선택 후 사용중인 프린터의 포트(예 : USB001)로 변경 선택하세요.
- 11. 아래와 같이 '장치 설정' 탭의 프린터 모델을 'Samsung C480x Series'로 변경 설정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또는 SL-C460, SL-C470 모델의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후 설치해도 발급가능 프린터로 호환 가능합니다.
참고] 프린터 상태가 토너부족 및 소모품 교체 메시지 뜬 경우 출력안될 때 임시 조치방법
※ 민원발급불가 메시지는 프린터 토너부족 또는 교체 메시지 발생시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아래의 방법(네트워크 포트 연결, USB 포트 연결)으로 조치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아래 과정을 진행하시기 전에 먼저 토너가 많이 부족하여 프린터 인쇄 상태가 알아보기 힘들게 흐린 경우라면 새 정품 토너로 교체 후 사용하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네트워크 포트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
- 1. 시작 -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클릭한 후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프린터 속성]을 클릭하세요.
- 2. 포트 탭에서 [포트 구성]을 클릭하세요.
- 3. [SNMP 상태 사용]을 체크 해제 후 [확인]버튼 클릭합니다. [확인]을 클릭 후 출력해보시기 바랍니다.
USB 포트로 직접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
- 1. 시작 -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클릭한 후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프린터 속성]을 클릭하세요.
- 2. 포트 탭에서 [양방향 지원]을 체크 해제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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