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L-C56x 시리즈, 자동차민원 대국민 포털 및 각종 증명서 발급 사이트에서 민원발급불가로 인식해요.

  • 날짜 2020-09-28
  • 조회수 2,723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사이트, 각종 증명발급 사이트에서 [민원발급불가]로 인식할 경우 해당 증명발급 사이트에서 발급가능 프린터로 등록하지 않아서 발생한 증상으로, 범용 프린터 드라이버를 통해 발급가능 모델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민원24, 국세청, 대법원 등 대표 민원발급 사이트에는 '발급가능'으로 등록되어 있음) 


※ 대상 모델 : SL-C563FW, SL-C563W, SL-C565FW, SL-C565W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조치 방법

아래의 범용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및 변경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 아래의 Universal Print Driver 3(유니버설 프린트 드라이버3) 드라이버 설치파일을 클릭하여 '실행'을 눌러 설치 진행하세요.
    Universal Print Driver 3 설치파일 바로가기

  • 2. '확인'을 클릭하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3. 아래와 같은 설치 화면에서 '다음'을 클릭하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4. 맨 아래의 동의란에 모두 V체크한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5. '프린터 연결 없음'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6. 프린터 이름 확인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7. '마침'을 클릭하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8.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선택하세요.

  • 9. Samsung Universal Print Driver 3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프린터 속성'을 클릭하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10. '포트' 탭을 선택 후 사용중인 프린터의 포트(예 : USB001)로 변경 선택하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11. 아래와 같이 '장치 설정' 탭의 프린터 모델을 'Samsung C480x Series'로 변경 설정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또는 SL-C460, SL-C470 모델의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후 설치해도 발급가능 프린터로 호환 가능합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참고] 프린터 상태가 토너부족 및 소모품 교체 메시지 뜬 경우 출력안될 때 임시 조치방법

※ 민원발급불가 메시지는 프린터 토너부족 또는 교체 메시지 발생시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아래의 방법(네트워크 포트 연결, USB 포트 연결)으로 조치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아래 과정을 진행하시기 전에 먼저 토너가 많이 부족하여 프린터 인쇄 상태가 알아보기 힘들게 흐린 경우라면 새 정품 토너로 교체 후 사용하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네트워크 포트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

  • 1. 시작 -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클릭한 후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프린터 속성]을 클릭하세요.

  • 2. 포트 탭에서 [포트 구성]을 클릭하세요.

    포트 탭에서 포트 구성 선택한 화면


  • 3. [SNMP 상태 사용]을 체크 해제[확인]버튼 클릭합니다. [확인]을 클릭 후 출력해보시기 바랍니다.

    snmp 상태 사용을 체크 해제후 확인 선택 화면


[USB 포트로 직접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

  • 1. 시작 -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클릭한 후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프린터 속성]을 클릭하세요.

  • 2. 포트 탭에서 [양방향 지원]체크 해제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양방향 지원을 체크해제 후 확인 선택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선택하신 제품의 연관질문들도 살펴 보세요!
SL-C56x 시리즈 토너 카트리지 교체방법을 알려주세요.
SL-C56x 시리즈 소모품 잔량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SL-C56x 시리즈, 폐토너통 교체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더욱 유익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선 자료로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