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10에서 소리(사운드)가 들리지 않아요.

  • 날짜 2020-05-15
  • 조회수 11,288

온라인 동영상 교육 진행 시 소리(사운드)가 들리지 않는다면 볼륨이 음소거 되었거나, 출력 장치 선택이 올바로 되지 않았거나, 사운드 드라이버 손상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증상을 해결해보세요.

■  출력 장치 선택이 올바른지 확인하기

  • 1. Windows10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후 [설정]을 선택하세요.

    windows에서 사운드 소리가 안나온다면 출력장치 선택이 올바른지 설정 메뉴로 진입합니다.


  • 2. [개인 정보]를 선택하세요.

    개인 정보 선택


  • 3. [앱 사용 권한]에서 [소리]를 선택하세요.

    앱 사용 권한에서 소리 선택


  • 4. [출력]의 [출력 장치]에 원하는 출력 장치가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출력 장치에 원하는 출력 장치가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  Samsung Update를 통한 사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진행하기 

  • 1. Windows10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 후 [Samsung Update]를 찾아 실행하세요.

    시작 버튼 클릭 후 Samsung Update 찾아 실행하기


  • 2. [드라이버]에서 [사운드 드라이버]를 찾아 설치 및 업데이트를 진행하세요.

    드라이버에서 사운드 드라이버 찾아 설치 및 업데이트 진행하기


 ※ 사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또는 설치  메뉴가 나오지 않는다면 사운드 드라이버를 제거 후 Samsung Update를 다시 실행하여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1. 검색창에서 제어판 검색하여 실행합니다.

제어판 검색하여 실행하기


2.  보기 기준을 범주로 선택 후 프로그램 제거 클릭합니다.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제거 클릭


3.  프로그램 중 "Realtek High Definition Audio Driver" 더블 클릭하여 삭제 합니다.

리얼텍 하이디피니션 오디오 드라이버 삭제


4. 삭제가 완료되면 Samsung Update 를 다시 실행하여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 후 상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