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스마트폰 자가 진단 방법

  • 날짜 2020-05-26
  • 조회수 7,662


1. 삼성 멤버스 앱 '폰케어' 기능을 통한 진단

빅스비를 통해 스마트폰의 전반적인 상태를 자동 또는 수동으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해서도 '폰케어' 기능 설정이 가능합니다.

  • '폰케어' 기능 진입 방법 삼성 멤버스 → 폰케어 → 자동 진단 또는 인터렉티브(수동) 진단 선택

[빅스비 폰케어 활용하기]

① 자동 진단 방법

  - "하이 빅스비" 호출 → "스마트폰 진단해 줘" 명령

  - "자동 진단" 선택 → 진단 실행


② 수동 진단 방법

  - "하이 빅스비" 호출 → "스마트폰 진단해 줘" 명령

  - "인터렉티브 진단(수동)" 선택 → 인터렉티브 진단 진입 → 원하는 진단 실행


  폰케어 > 자동진단
폰케어 > 자동 진단 
자동 진단 진행중
자동 진단 진행중 화면 
폰케어 > 인터렉티브 진단
폰케어 > 인터렉티브 진단 
진단 항목 선택
진단 항목 선택 
인터렉티브 진단 진행중 화면
인터렉티브 진단 진행중 화면 

2. 채팅 서비스를 통한 진단

챗봇 '써비'를 통해 채팅으로 문제 증상을 문의하고 해결 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챗봇 : 인공지능 메신저를 통해 365일 24시간 상담해 주는 채팅 프로그램

(Wi-Fi 또는 4G/5G 등 데이터 연결 필수)


[삼성전자 서비스 챗봇 '써비' 이용하기]

① '인터넷' 앱 실행

②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접속

       www.samsungsvc.co.kr

③ '챗봇'  아이콘선택 → 채팅 시작하기 

④ 문제 증상 채팅으로 문의하고 조치 방법 확인

  • 휴대폰
  • 휴대폰 선택

  • 궁금한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 문의할 내용 입력


3. 원격 상담을 통한 진단

'갤럭시 원격 서비스' 앱을 통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원격으로 전문 상담사의 빠른 진단/해결을 받을 수 있습니다.

* Wi-Fi 또는 4G/5G 등 데이터 연결 필수


[갤럭시 원격 서비스 이용하기]

① Play 스토어 '갤럭시 원격 서비스' 설치 후  실행

  • 앱 기능 안내 확인
  • ② 앱 기능 안내 확인

  • 권한 허용 후 약관 동의
  • ③ 권한 허용 후 약관 동의

  • 서비스 이용을 위해 콜센터 전화걸기 선택
  • ④ 서비스 이용을 위해 콜센터
    '전화걸기' 선택

  • 상담원연결 후 6자리 코드입력 원격지원요청 선택
  • ⑤ 상담원연결 후 6자리 코드 입력
    '원격지원 요청' 선택
  • 상담원에게 연결중
  • ⑥ 상담원과 원격 연결


4. SAMSUNG Members 문의/오류 보내기

* Samsung Members 란?

갤럭시 사용자들이 함께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로, 삼성 제품/서비스 사용 중 발생하는 오류나 문의사항을 물어볼 수 있습니다.

문의/오류 보내기

① 'Samsung Members' 실행

② 화면 우측 아래 + 아이콘 선택 

③ 문의/오류 보내기 선택 

④ 증상에 따라 문의하기 또는 오류 보내기 선택

*정확한 오류 분선을 위해 시스템 로그 필요 시 '오류 보내기' 기능을 통해 로그 전송 후 문의하기


문의/오류 보내기 예시

  • 문의하기 또는 오류 보내기 선택
  • 문의하기 또는 오류 보내기 선택

  • 문의 기능/증상 선택
  • 문의 기능/증상 선택


5. 이것만은 꼭 기억해 주세요.

* 삼성계정 및 구글계정 정보
  Play 스토어, 삼성 페이, 삼성 멤버스 등 서비스 이용 시 활용
삼성계정, 구글 계정

* 서비스센터 방문 시 비용이 발생될 수 있으니 간단 서비스는 갤럭시 컨설턴트를 찾아주세요.

* 잠금해제 방식을 잊어버렸을 때, 저장된 정보로 위치를 찾고 잠금해제 할 수 있는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을 설정해 보세요.

* 방문 없이 간단 서비스는 대표 콜센터(1588-3366) 및 삼성 멤버스 앱으로도 답변 받을 수 있습니다.


  • 앱스에서 삼성 폴더 선택 삼성 멤버스 실행
  • 플레이스토어 실행 삼성 멤버스 검색 설치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선택하신 제품의 연관질문들도 살펴 보세요!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한 오류 보내기 방법
삼성 멤버스 앱 활용 방법이 궁금합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더욱 유익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선 자료로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