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L-T167 모델 에러코드별 증상과 조치하는 방법

  • 날짜 2020-10-29
  • 조회수 99,291


SL-T1670, 1670W, T1670FW 모델 에러 표시 방법, 에러코드별 증상설명과 조치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 대상 모델

- SL-T1670, SL-T1670W, SL-T1670FW
- SL-T1673W, SL-T1673FW, SL-T1675W, SL-T1675FW


SL-T1670, 1670W 모델 : 에러 코드만 표시 

  • 프린터 디스플레이 상의 숫자 카운터 아이콘에 문자 E와 숫자가 교대로 표시되면 프린터가 오류 상태에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문자 E와 숫자는 오류 코드로서 작동합니다. 예를 들어 숫자 카운터 아이콘에 문자 E와 숫자 4가 교대로 나타나면 용지 걸림이 발생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 ※ 프린터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컴퓨터와 프린터 연결 USB 케이블을 분리 후 프린터 전원을 끄고 켠 뒤 USB 케이블을 다시 연결해 주세요.

SL-T1670FW 모델 : 에러 메시지 표시 

  • 프린터의 도움말 항목을 사용하여 프린터에 대한 많은 정보를 알 수 있고 일부 도움말 항목에는 걸린 용지 제거와 같은 절차를 알려주는 동영상이 들어 있습니다.
  • 홈 화면에서 도움말 메뉴에 액세스하거나 화면에 대한 컨텍스트 도움말에 액세스하려면 프린터 제어판의 물음표 아이콘을 누릅니다.

[참고] 아래의 이미지는 SL-T1670 모델 에러 표시 예시화면입니다.
SL-T1670 모델 조작부의 디스플레이에 E1 에러 나타난 예시 화면



SL-T1670 제품의 에러 코드별 증상 설명  

  • E1 에러 : 용지 폭 감지 에러
  • E2 에러 : 용지 길이 감지 에러
  • E3 에러 : 캐리지 걸림 (아래 그림에 표시된 프린터 헤드 캐리지가 걸릴 경우)
  • E4 에러 : 용지 걸림
  • E5 에러 : 스캐너 오류
  • E6 에러 : 일반적인 프린터 에러
  • E7 에러 : 잉크 소진관련 에러 (잉크 탱크에 있는 잉크가 소진될 경우)
  • E8 에러 : 잉크 탱크 센서 에러
  • E9 에러 : 펌웨어관련 에러
프린터 헤드 캐리지

< 프린터 헤드 캐리지 > 


잉크 탱크

< 잉크 탱크  >



SL-T1670, SL-T1670W 제품의 에러 코드별 조치방법 

만약 아래의 조치 방법으로 에러 증상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엔지니어에게 제품을 점검받아보셔야 합니다.

에러 증상

조치 방법

E1/E2 + 다시시작 아이콘 깜박거림

다시시작 아이콘 깜박거림

출력시에 인쇄 작업의 용지 사이즈와 적재된 용지 사이즈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1. 취소 버튼을 눌러서 인쇄 작업을 중단시킵니다.

2. 인쇄 작업에 맞는 사이즈의 용지를 적재하거나 애플리케이션 옵션에서 적재된 용지사이즈와 맞도록 재설정합니다.

Samsung SL-T1670FW Series 용지 품질


3. 인쇄를 다시 시작합니다.

E3 + 잉크/프린트헤드 아이콘 깜박거림 + 다시시작 아이콘 깜박거림

잉크 프린트헤드 아이콘 깜박거림 다시시작 아이콘 깜박거림

프린터 내부에 프린트헤드 캐리지가 걸려서 멈추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1. 앞면 덮개를 열고 프린트헤드 액세스 덮개를 열어주세요.

2. 프린트헤드 래치가 제대로 닫혀 있는지 확인하고 캐리지 이동 경로에 막히거나 방해받는 부분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주의: 프린트헤드 래치를 열지 마세요)

프린트헤드 래치가 제대로 닫혀 있는지 확인하고 캐리지 이동 경로에 막히거나 방해받는 부분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3. 캐리지를 막고 있는 걸림 용지나 기타 방해물을 제거합니다.

4. 프린트헤드 액세스 덮개를 닫고 앞면 덮개를 닫아주세요.

5. 인쇄를 다시 진행하려면 다시시작 버튼을 누르고 인쇄를 취소하려면 취소 버튼을 누르세요.


프린트헤드 액세스 덮개

<  프린트헤드 액세스 덮개  >

E4 + 다시시작 아이콘 깜박거림

E4 다시시작 아이콘 깜박거림

제품에 용지가 걸릴 경우 발생합니다.


걸린 용지를 제거하고 인쇄를 다시 진행하기 위해 다시 시작 버튼을 누른다.

☞ 용지 걸림 문제 해결 가이드 바로가기 링크

E5

스캐너가 올바르게 동작하지 않을 경우에 발생합니다.


프린터 전원 버튼을 눌러 끄고 전원 코드를 제거한 후 다시 전원 코드 연결 및 프린터를 켜고 시도해 보세요.

E6

일반적인 프린터 에러의 경우에는 먼저 전원을 끄고(OFF) 전원 코드를 제거한 후 다시 전원 코드를 연결하고 전원을 켜(ON) 보세요.

E7 + CMYK 아이콘 점등 + 잉크/프린트헤드 아이콘 깜박거림 + 한 개 또는 다수의 잉크 아이콘 깜박거림 + 경고(느낌표) 아이콘 깜박거림

아이콘 점등 잉크 프린트헤드 아이콘 깜박거림 한 개 또는 다수의 잉크 아이콘 깜박거림 경고 느낌표 아이콘 깜박거림

잉크가 소진된 경우 발생합니다.


표시되는 색상의 잉크를 리필해주세요.

경고 아이콘 + 한 개 또는 두 개의 프린트헤드 아이콘 + 잉크/프린트헤드 아이콘 깜박거림

경고 아이콘 한 개 또는 두 개의 프린트헤드 아이콘 잉크 프린트헤드 아이콘 깜박거림

- 한 개 또는 두 개 모두 프린트헤드가 인식되지 않은 경우일 수 있습니다.

- 한 개 또는 두 개 모두 프린트헤드가 올바르게 설치되지 않은 경우일 수 있습니다.

- 한 개 또는 두 개 모두 프린트헤드의 오렌지색 플러그인 또는 보호 테잎이 제거되지 않은 상태로 장착된 경우일 수 있습니다.

- 한 개 또는 두 개 모두 프린트헤드가 호환되지 않는 제품이거나 손상을 입은 상태일 수 있습니다.

SL-T1670 프린트헤드 캐리지


프린트헤드 두 개 모두 올바르게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1. 한 개만 장착된 상태라면 누락된 프린트헤드를 장착합니다.

2. 오렌지색 플러그인이나 테잎이 제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3. 프린트헤드가 올바른 제품인지 확인합니다.

숫자 아이콘에 A가 점등되거나 A가 깜박거림

숫자 아이콘에 A가 점등되거나 A가 깜박거림

프린터가 프린트헤드를 정렬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A 깜박거림은 정렬 페이지가 출력 중이거나 스캔 중인 상태입니다.


정렬 페이지가 출력되면 해당 페이지의 출력된 면을 아래로 향하게 스캐너 유리와 맞닿게 올려 놓은 후 컬러복사 또는 흑백복사 버튼을 눌러서 스캔을 진행합니다.


스캔이 끝나면 프린트헤드 정렬이 완료됩니다.

A깜박거림 + 경고(느낌표) 깜박임 + 다시시작 깜박임 + 전원 깜박임

A깜박거림 경고 (느낌표) 깜박임 다시시작 깜박임 전원 깜박임

프린트헤드 정렬이 실패할 경우 발생합니다.

(정렬 페이지를 스캔하고 난 뒤에 발생함)


1. 다시시작 버튼을 눌러 정렬 페이지를 다시 출력합니다.

2. 컬러복사 또는 흑백복사 버튼을 눌러 정렬 페이지를 다시 스캔합니다.


만약 아무 작업도 하지 않으면 일정 시간 이후 프린트헤드 정렬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경고 아이콘, 용지 오류 아이콘 및 다시시작 표시등  

에러 증상

조치 방법

경고 아이콘, 용지 오류 아이콘, 다시시작 표시등이 켜져 있습니다.

경고 아이콘 용지 오류 아이콘, 다시시작 표시등이 켜져 있습니다


원인 : 용지함에 용지가 없습니다.



용지함에 용지를 넣으십시오.

SL-T1670 시리즈 용지함에 용지넣기

경고 아이콘, 용지 오류 아이콘 및 다시시작 표시등이 깜박입니다.

경고 아이콘 용지 오류 아이콘 및 다시시작 표시등이 깜박입니다


원인 : 프린터가 인쇄 작업을 수신한 후 입력 용지함에 용지가 없다는 것을 감지합니다.




용지를 넣은 후 용지 급지 버튼(다시 시작 버튼)을 눌러 인쇄를 계속합니다.

SL-T1670 시리즈 용지함에 용지넣기 


걸린 용지가 보이지 않거나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해결이 안 된다면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