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T167 모델 에러코드별 증상과 조치하는 방법
- 날짜 2020-10-29
- 조회수 99,291
SL-T1670, 1670W, T1670FW 모델 에러 표시 방법, 에러코드별 증상설명과 조치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 대상 모델
- SL-T1670, SL-T1670W, SL-T1670FW
- SL-T1673W, SL-T1673FW, SL-T1675W, SL-T1675FW
SL-T1670, 1670W 모델 : 에러 코드만 표시
- 프린터 디스플레이 상의 숫자 카운터 아이콘에 문자 E와 숫자가 교대로 표시되면 프린터가 오류 상태에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문자 E와 숫자는 오류 코드로서 작동합니다. 예를 들어 숫자 카운터 아이콘에 문자 E와 숫자 4가 교대로 나타나면 용지 걸림이 발생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 ※ 프린터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컴퓨터와 프린터 연결 USB 케이블을 분리 후 프린터 전원을 끄고 켠 뒤 USB 케이블을 다시 연결해 주세요.
SL-T1670FW 모델 : 에러 메시지 표시
- 프린터의 도움말 항목을 사용하여 프린터에 대한 많은 정보를 알 수 있고 일부 도움말 항목에는 걸린 용지 제거와 같은 절차를 알려주는 동영상이 들어 있습니다.
- 홈 화면에서 도움말 메뉴에 액세스하거나 화면에 대한 컨텍스트 도움말에 액세스하려면 프린터 제어판의 물음표 아이콘을 누릅니다.
[참고] 아래의 이미지는 SL-T1670 모델 에러 표시 예시화면입니다.
SL-T1670 제품의 에러 코드별 증상 설명
- E1 에러 : 용지 폭 감지 에러
- E2 에러 : 용지 길이 감지 에러
- E3 에러 : 캐리지 걸림 (아래 그림에 표시된 프린터 헤드 캐리지가 걸릴 경우)
- E4 에러 : 용지 걸림
- E5 에러 : 스캐너 오류
- E6 에러 : 일반적인 프린터 에러
- E7 에러 : 잉크 소진관련 에러 (잉크 탱크에 있는 잉크가 소진될 경우)
- E8 에러 : 잉크 탱크 센서 에러
- E9 에러 : 펌웨어관련 에러
< 프린터 헤드 캐리지 >
< 잉크 탱크 >
SL-T1670, SL-T1670W 제품의 에러 코드별 조치방법
만약 아래의 조치 방법으로 에러 증상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엔지니어에게 제품을 점검받아보셔야 합니다.
경고 아이콘, 용지 오류 아이콘 및 다시시작 표시등
걸린 용지가 보이지 않거나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해결이 안 된다면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