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전화가 예전과 다르게 느려지고 버벅임, 멈춤 증상이 발생합니다.
- 날짜 2024-11-11
- 조회수 199,084
휴대전화가 느려지고 일시적인 멈춤 등 발생 시 조치 안내
휴대전화가 느려지고 일시적인 멈춤 등이 발생한다면 아래의 사항을 확인해 보세요.
휴대전화의 소프트웨어 버전 확인하기
휴대전화의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인지를 확인하세요. 최신 버전이 아니라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세요.
- 1단계) 설정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진입합니다.
- 2단계) 다운로드 및 설치를 선택하여 업데이트 합니다.

① 설정

②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③ 다운로드 및 설치
최근 실행 앱 전체 종료하기
최근 실행된 앱이 휴대전화의 성능에 영향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근 실행된 앱을 전체 종료하여 확인하세요.

① 최근 실행(III)

② 모두 닫기

③ 최근 실행 앱 전체 종료
휴대전화 재부팅으로 앱 전체 종료하기
백그라운드 앱 중 휴대전화의 성능에 영향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휴대전화를 재부팅하여 앱 전체 종료해 주세요.

① 상단바를 아래로 두번 내림

② 전원 아이콘 선택

③ 전원 끄기/ 다시 시작
메모리 정리하기
사용 중이 아닌 앱을 메모리 정리를 통해 메모리 성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1단계) 설정에서 디바이스 케어로 진입합니다.
2단계) 메모리 선택 후 지금 정리를 누르면, 메모리 정리가 실행됩니다.

① 설정

② 디바이스 케어

③ 메모리

④ 지금 정리

⑤ 메모리 정리
휴대전화가 화면 터치 및 버튼 동작 안됨 현상 조치 안내
휴대전화 화면 터치가 안되거나 버튼 동작도 안되는 일시적인 멈춤 증상이 있다면 소프트리셋으로 조치하세요.
전원이 자동으로 재부팅될 때까지 전원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눌러 다시 시작하세요.

삼성 멤버스(Samsung Members) 앱을 활용한 자가 진단
삼성 멤버스(Samsung Members) 앱의 자가 진단 기능을 통해 기기 재시작 상태를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가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가진단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 될 경우 삼성 인터넷 앱에서 연결해 주세요.
※ 설명된 메뉴/기능의 명칭, 화면 구성(UI/UX) 등은 모델 및 적용된 소프트웨어, 앱 버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