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Play 스토어 오류 해결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0-06-25
- 조회수 95,938
구글 Play 스토어 오류 해결 안내
구글 Play 스토어를 다운로드 할 수 없거나 오류 메시지를 나 온다면, 아래 몇가지 방법으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기 전에 기기가 최신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 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1. 설정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 2. 다운로드 및 설치를 선택합니다.
- 3. 화면에 표시되는 내용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인터넷 연결을 먼저 확인합니다.
대부분의 구글 Play스토어 오류는 인터넷 신호가 끊기거나 약할 경우 발생을 합니다. 신호가 강한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해야 합니다.
인터넷 연결 확인하는 방법
- 1. 화면 상단에서 아래로 밀어 빠른 설정 버튼 내용을 확인 합니다.
- 2. 모바일 데이터를 켭니다.
• 참고 : 구글 Play 스토어는 한 번에 하나의 앱만 다운로드 합니다. 다른 앱이 설치 되거나 업데이트 되는 경우에는 종료 되거나 중지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설정1. 저장공간 확인하기
충분한 저장공간이 없다면, 다운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아래 내용으로 저장 공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 설정에서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합니다.
- 2. 저장공간을 선택 후 고급 설정을 선택 합니다.
- 3. 디바이스 저장공간을 확인 합니다.
만약 기기가 1G 미만의 저장공간이 남아 있다면, 클라우드로 사진과 영상을 백업 한 다음 삭제하거나, 필요 없는 앱을 삭제하여 더 많은 공간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설정2. 구글 Play 스토어의 데이터와 캐시 삭제
데이터와 캐시를 삭제하면 구글 Play 스토어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데이터 및 캐시를 삭제 할 수 있습니다.
- 1.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 2. 애플리케이션 목록에서 Google Play 스토어를 선택합니다.
- 3. 저장공간을 선택하고, 데이터 삭제와 캐시 삭제를 선택 합니다.
설정3. 구글 계정 삭제 후 다시 로그인 하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구글 계정을 다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 1. 설정에서 계정 및 백업을 선택합니다.
- 2. 계정 선택 후 구글 계정을 선택 합니다.
- 3. 계정 삭제를 선택 합니다.
- 4. 계정 추가를 선택하여 구글 계정을 다시 로그인 합니다.
설정4. 기기를 다시 시작 하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기기를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 1. 파워 버튼을 몇 초간 길게 누릅니다. 팝업 메뉴에서 다시 시작을 선택 합니다.
- 2. 화면 상단을 아래로 드래그하여 알림창을 연 후 종료 버튼을 누릅니다. 팝업 메뉴에서 다시 시작을 선택 합니다.
만약, S20 계열을 사용한다면, 측면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면 됩니다.
• 참고 : 이미지 및 설정 메뉴는 모델 및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