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이 멈추는 경우의 해결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0-06-25
  • 조회수 3,602

Wi-Fi 및 모바일 데이터 신호가 약하거나 연결이 끊어질 경우 사용 중인 앱이 갑자기 멈출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장공간이 부족한 경우에도 안드로이드 앱이 출동하면서 멈출 수도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기 전에 기기가 최신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 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1. 설정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 2. 다운로드 및 설치를 선택합니다.
  • 3. 화면에 표시되는 내용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인터넷 연결을 최적화하는 방법

인터넷 연결이 느리거나 불안정할 때 앱 충돌이 발생합니다. 이 경우에는 네트워크 신호 강도를 최적화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아래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 모바일 데이터 또는 Wi-Fi 무선 공유기를 몇 분 동안 끕니다.
  • 2. 휴대전화를 끄고, 다시 시작 합니다.
  • 3. 모바일 데이터를 켜거나, 무선 공유기를 켜 Wi-Fi를 연결 합니다.
  • 4. 앱이 여전히 멈추거나 실행이 되지 않으면 다른 네트워크를 연결해서 확인을 합니다.

아래 내용으로 설정을 변경하여 문제를 해결 할 수도 있습니다.

1. 앱 데이터와 캐시를 삭제하기

이 방법은 기기에 저장된 불필요한 앱 데이터를 삭제하여 충돌을 해결합니다. 아래 내용으로 데이터 및 캐시를 삭제하는 방법을 확인 합니다.

  • 1.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 2. 애플리케이션 목록에서 문제가 되는 앱을 선택합니다.
  • 3. 저장공간을 선택하고, 데이터 삭제와 캐시 삭제를 선택 합니다.
    저장 공간 데이터 삭제확인

2. 기기의 저장공간을 확보하기

거의 사용되지 않는 앱과 불필요한 문서 등을 삭제하여 중요한 앱이 원활하게 동작 할 수 있도록 기기 내부 메모리의 공간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 2. 더보기 옵션을 선택하고, 정렬에서 크기를 선택 합니다.
    우측상단 더보기 정렬 크기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 2. 문제가 되는 앱을 선택합니다.
  • 3. 저장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삭제를 선택 합니다.

3. 앱 재설치하기

잘못된 앱 설치로 앱들이 충돌하여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설치 중 갑자기 중지될 경우 해당 앱을 삭제 한 후 몇 분 후에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 1.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 2. 문제가 되는 앱을 선택하고 삭제를 선택 합니다.
  • 3. 구글 Play 스토어에서 다시 앱을 설치 합니다.
    삭제 확인

4. 기기 초기화 하기

기기 초기화는 모든 데이터 및 설정을 삭제하기 때문에 마지막으로 진행 해야 합니다. 초기화 하기 전에는 반드시 모든 중요한 데이터를 백업해야 합니다. 아래 내용으로 초기화 하는 방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1. 설정에서 일반을 선택 합니다.
  • 2. 초기화를 선택하고,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를 선택 합니다.

    일반 초기화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저장된 파일 및 다운로드 한 앱 등 모든 데이터가 삭제 됩니다.


참고 : 이미지 및 설정 메뉴는 모델 및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