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하여 스마트폰과 자동차 연결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2-05-04
  • 조회수 141,261

고속도로에서부터 좁은 골목길까지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하면 운전을 하면서도 다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안드로이드 오토에 대한 유용한 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기 전에 기기가 최신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 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1. 설정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 2. 다운로드 및 설치를 선택합니다.
  • 3. 화면에 표시되는 내용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알아보기

스마트폰을 자동차 디스플레이에 연결하여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전 경로를 확인하거나 음성 명령으로 문자 메시지를 보내고, 전화를 할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는 운전에 집중하고 즐겁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자동차와 연결하는 방법

  • 네비게이션
  • 뮤직 앱
  • 통화 및 문자 메시지
  • 구글 어시스턴트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

1. 자동차에서 확인해야 할 것

    • 자동차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해야 합니다.
    • 자동차 설정에서 안드로이드 오토가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자동차 설명서를 참고하거나 자세한 내용은 자동차 제조업체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 자동차의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을 업데이트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가 동작하지 않을 경우 자동차 설명서를 참고하거나 자세한 내용은 자동차 제조업체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2. 스마트폰에서 확인해야 할 것

    • 안드로이드 10을 사용 중이라면, 별도로 안드로이드 오토를 다운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 안드로이드 9 이하 버전을 사용 중이라면, Play 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 오토를 다운 받아야 합니다.
    • 스마트폰에서 데이터 전송이 될 수 있도록 조치를 해야 합니다. USB 케이블로 연결되었다면 연결 후 알림창에서 파일 전송을 허용하는 옵션을 선택합니다.


    3. 연결 및 시작하기

    • 안드로이드 오토를 통해 자동차와 연결 할 수 있는 방법은 블루투스 또는 USB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으면, 자동차 및 제조업체에 따라 연결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 연결 후 안드로이드 오토가 화면에 표시되는지 확인 합니다.
    • USB 케이블은 종류에 따라 품질 및 속도 측면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는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고품질 USB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스마트폰과 함께 제공된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연결문제 해결하기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연결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면 됩니다.

    연결을 위한 확인 사항

    • 안드로이드 6.0이상 버전을 권장합니다.
    • 안드로이드 오토와 관련된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향상 최신 업데이트 상태로 유지 합니다.
    • 안전을 위해 초기 접속은 자동차가 정차되어야만 가능합니다.
    • 안드로이드 오토를 통해 자동차와 연결 할 수 있는 방법은 블루투스 또는 USB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으면, 자동차 및 제조업체에 따라 연결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 정품 USB 케이블(자동차에 따라 정품 케이블도 호환되지 않을 수 있음) 또는 1m 이내의 짧은 USB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 다른 자동차에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다른 자동차와 연결이 어렵다면 하기 내용을 확인 합니다.

    • 1. 자동차와 스마트폰 연결을 해제 합니다.
    • 2. 안드로이드 오토 앱을 실행합니다.
    • 3. 화면 우측 상단 설정 아이콘을 선택 후 연결된 자동차를 선택합니다.
    • 4. 안드로이드 오토에 새차 추가가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5. 다시 한번 자동차와 스마트폰 연결을 시도합니다.

    참고

    • 자동차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고 안드로이드 오토가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 해야 합니다. 
    • 이미지 및 설정 메뉴는 모델 및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 문의 사항이나 오류가 발생된다면, 삼성 멤버스 앱의 문의하기 나 오류 보내기를 통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