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잠금화면 설정 방법을 알려주세요.

  • 날짜 2020-08-03
  • 조회수 174,968

Windows 운영체제에서 잠금 화면을 사용자 취향에 맞게 Windows추천, 사진, 슬라이드 쇼 등을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잠금 화면은 윈도우 부팅 시, 화면보호기 또는 절전모드 해제 후 윈도우 진입 시 나타납니다.


☞ 잠금화면은 Windows 10/ 11 에서 제공하는 기본 기능이기 때문에 변경은 가능하지만, 해제하는 메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잠금화면 해제 후 윈도우 진입 시 암호를 입력하게 하려면 사용자 계정에  암호를 먼저 설정해두어야 합니다.

사용자 계정에 암호 설정하는 방법은 여기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윈도우11 잠금화면 설정

1) 바탕화면 빈 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개인 설정]을 클릭하세요.(또는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i 키 를 누른 후 설정창에서 개인 설정 클릭)

바탕화면에 마우스 우 클릭하여 개인설정 클릭하기


2) [잠금 화면] 클릭하세요.

개인설정 메뉴에서 잠금화면 클릭하기


3) [잠금화면 개인 설정]에서 잠금화면을 Windows 추천, 사진, 슬라이드 쇼 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잠금화면 개인설정 항목에서 windows 추천 사진 슬라이드 쇼를 선택할수 있음


4) [잠금 화면 상태]에 표시할 App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잠금 화면 상태에 표시할 App 선택하기


① [잠금 화면 상태]에서 선택한 항목에 이벤트가 발생될 경우 잠금화면에 이벤트 내용이 표시됩니다.

예시) 해당 날짜에 일정이 기록되어 있는 경우 또는 설정된 계정으로 메일이 수신되는 경우

잠금 화면 상태에서 선택한 항목에 이벤트가 발생될 경우 잠금 화면에 이벤트 내용이 표시됨


 ■ 윈도우10 잠금화면 설정 

1) 바탕화면 빈 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개인 설정]을 클릭하세요.(또는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i 키 를 누른 후 설정창에서 개인 설정 클릭)


2) [잠금 화면] 클릭하세요.

① 배경을 Windows 추천, 사진, 슬라이드 쇼 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잠금 화면에서 세부 상태를 표시할 앱이나 빠른 상태를 표시할 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마우스 우 클릭하여 개인설정 클릭하여 윈도우 설정 화면이 나오면 잠금화면을 선택하여 잠금화면에 배경을 선택하고 잠금화면에 표시할 앱 선택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