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L-C56x 시리즈, 용지 걸림 제거 방법을 알려주세요.

  • 날짜 2020-10-08
  • 조회수 80,215


제품에 용지가 걸린 경우 용지를 제거할 때 찢어지지 않도록 천천히 조심스럽게 잡아당겨서 걸린 용지를 제거하세요.

아래의 용지가 ① 프린터 용지함에 걸린 경우, ② 프린터 내부에 걸린 경우, ③ 용지 출구에 걸린 경우에 따른 용지 제거 방법을 참고하여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 대상 모델

- SL-C563FW, SL-C563W, SL-C565FW, SL-C565W 


용지가 프린터 용지함에 걸린 경우 용지 제거 방법

  • ※ 자동 급지 장치가 있는 SL-C563FW, SL-C565FW 모델로 제작이 되었으나 용지를 제거하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 1. 앞면 덮개를 열었다 닫아주면 걸린 용지가 자동으로 빠져 나옵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2. 용지가 자동으로 빠져 나오지 않으면 다음 단계를 진행하세요.

  • 3. 용지함을 잡아당겨 제거합니다.

  • 걸려있는 종이를 양손으로 잡고 천천히 제거하세요.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4. 용지함의 용지를 정돈 후, 용지함이 제자리에 장착될 때까지 제품안으로 밀어 넣으세요.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5. 앞면 덮개를 열었다 닫아주면 자동으로 인쇄가 다시 시작됩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용지가 프린터 내부에 걸린 경우 용지 제거 방법

※ 정착기 영역은 온도가 높습니다. 제품에서 용지를 꺼낼 때 주의하세요.

  • 1. 앞면 덮개를 열었다 닫아주면 걸린 용지가 자동으로 빠져 나옵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2. 용지가 자동으로 빠져 나오지 않으면 다음 단계를 진행하세요.

  • 3. 뒷덮개를 열어주세요.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4. 왼쪽에 연두색 레버를 눌러 트랜스퍼 유닛을 엽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5. 제품에서 걸린 용지를 양손으로 조심스럽게 천천히 빼내세요.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6. 트랜스퍼 유닛을 닫고, 뒷덮개를 닫아주세요.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7. 앞면 덮개를 열었다 닫아주면 자동으로 인쇄가 다시 시작됩니다.



용지가 용지 출구에 걸린 경우 용지 제거 방법

※ 정착기 영역은 온도가 높습니다. 제품에서 용지를 꺼낼 때 주의하세요.

  • 1. 용지 배출구에 용지가 걸린 경우 아래와 같이 스캔 유니트를 열어 주세요.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2. 용지 배출구에 걸린 용지를 양손으로 천천히 잡아당겨 빼내세요.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3. 스캔 유니트를 닫아 주세요.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4. 앞면 덮개를 열었다 닫아주면 자동으로 인쇄가 다시 시작됩니다.



자동 급지 장치(ADF) 덮개 열어 고무 롤러 청소하는 방법

1. 스캔 유닛 덮개 위치 확인해 주세요.



2. 스캔 유닛 덮개를 손으로 잡고 화살표 방향으로 당겨주세요.


3. 고무 패드를 물티슈로 청소할 수 있으며, 청소 후 완전히 물기가 마른 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린터 인쇄 용지 규격 확인하는 방법

프린터에 호환되는 인쇄 용지로 동작 상태를 확인해 보세요. 


사용 설명서에서 인쇄 용지 규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 바로가기로 접속 합니다. 


2.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을 클릭 합니다.

 서비스 안내에서 다운로드 자료실을 클릭 합니다



3. 모델명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모델명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4. 검색된 모델명 선택 후 매뉴얼 메뉴에서 제품 사용설명서인 User Manual을 실행해 주세요.


5. 사용 설명서의 부록 → 인쇄 용지 규격에서 사용 가능한 용지 규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정착기 쪽에 용지가 말려있거나 내부에 걸린 용지를 제거하다가 일부 용지 조각이 남아있는 경우, 손이 닿지 않아서 제거가 어려운 경우는

고객이 제품을 분해할 수 없기 때문에 엔지니어를 통해 조치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