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 액티브2와 블루투스 헤드셋을 연결 후 오디오 음질이 나쁠 경우 조치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0-06-12
- 조회수 4,775
오디오 음질이 나쁜 경우에는 설정 오류, 블루투스 간섭 또는 헤드셋 사용 습관 등으로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내용을 확인 하기 전에 갤럭시 워치 액티브2의 소프트웨어와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액티브 워치2의 오디오 설정 및 볼륨 조정 방법
우선 음량 설정을 확인합니다.
- 1. 워치의 설정 화면으로 진입 합니다.
- 2. 설정 > 소리 및 진동 > 음량을 선택 합니다.
- 3. 미디어를 선택하여 볼륨을 높여 줍니다.
만약 워치에 진동 옵션만 있다면, 연결된 헤드셋의 음량 조절하는 앱을 사용하여 볼륨을 높여 줍니다.
※ 참고 : 통화 중 울림이 발생한다면 장소를 옮기거나 볼륨을 조절 합니다.
방법1. 기기를 다시 시작하고 충전이 되어 있는지 확인
워치와 헤드셋을 다시 시작하면 음질이 나쁜 것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워치가 휴대전화와 연결되어 있다면 휴대전화도 재부팅 합니다.
기기의 전원이 다시 켜지면,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여 충전을 다시 해야 하는지 확인 합니다.
※ 참고 : 배터리 잔량이 부족하면, 오디오 음질이 깨지거나, 잡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법2. 기기간 거리를 더 가까이 이동
기기간 거리를 가까이 가져가면서 오디오 음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와 헤드셋이 블루투스 연결 가능 거리(10 m)내에 있는지 확인 합니다.
연결 가능 거리는 주변환경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기기 사이에 장애물이 있는지 확인 합니다.
다른 블루투스 기기에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통화 음질 향상을 위한 추가 팁
기지국 상황에 따라 신호가 약하거나 수신 환경이 나쁜 지역에서 통화 음질이 떨어 질 수 있습니다. 또한 전자파가 발생될 수 있는 기기와 멀리 떨어져서 확인 합니다.
방법3. 다른 헤드셋으로 정상 동작이 되는지 확인
다른 헤드셋으로 정상 동작이 되는지 확인 합니다.
- 1. 워치의 설정 화면으로 진입 합니다
- 2. 연결 > 블루투스 를 선택 합니다.
- 3. 블루투스 오디오를 선택 합니다.
- 4. 연결된 헤드셋 옆의 설정 아이콘을 선택 합니다.
- 5. 헤드셋 연결을 해제하기 위해 "등록해제"를 선택 합니다.
- 6. 새로운 헤드셋을 찾아 연결 합니다.
새로운 헤드셋이 정상적으로 오디오 음질이 재생이 되고, 기존 헤드셋이 여전히 오디오 음질 문제가 있다면 기존 헤드셋 제조업체에 연락해서 조치를 받아 주시면 됩니다.
만약 새로운 헤드셋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된다면 워치를 초기화 합니다.
방법4. 워치 초기화 방법
위의 모든 방법을 다 확인했으나, 여전히 문제가 지속된다면 워치를 초기화 합니다.
- 1. 워치의 설정 > 일반 > 초기화 화면으로 진입 합니다.
- 2. 개인 데이터가 삭제 될 수 있으므로 "데이터 백업" 를 반드시 실행 합니다.
- 3. 초기화를 진행 합니다.
초기화가 완료되면, 워치 설정을 하고 기존 헤드셋과 재 연결을 합니다. 연결 관련 자세한 내용은 " 갤럭시 워치 액티브2와 블루투스 헤드셋과 연결하는 방법"을 참고하세요.
※ 참고 :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를 초기화 하기 전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는 반드시 백업을 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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