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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가진단 기능인 음질 테스트 방법

  • 날짜 2025-10-28
  • 조회수 6,251


원하지 않는 소리나 음성이 들린다면 음질 테스트를 진행해 주세요.


TV 자가진단의 음질 테스트 방법

- TV 내부 스피커 설정 후에도 소리가 안 나오거나 끊김 현상이 있다면 방송 신호 수신 상태가 미약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음질 테스트로 TV 내부 스피커를 확인해 주세요.


음질 테스트 중 소리가 안 나온다면 TV 스피커 점검이 필요합니다.

음질 테스트 중 원하지 않는 소리나 음성이 들린다면 TV 내부 점검이 필요합니다.


※ 음질 테스트는 TV 음량을 진단하는 기능으로 연결 기기 (셋탑박스, 사운드바 등) 분리 후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2025년 TV 제품

    ※ 스마트 리모컨이 아닐 경우 일반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이용해 선택해 주세요.

- TV 리모컨의 '홈 ' 버튼 눌림 → TV 화면 왼쪽 '설정' 선택 → 전체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 → 음질 테스트 → 정상 동작한다면 '예', 문제 재현 안되면 '아니오'를 선택   

  

1.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리모컨의 홈 버튼 이미지


2. ① 설정 → ②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① 설정 → ②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3. '고객지원'을 선택해 주세요.

'고객지원'을 선택해 주세요

     

4. 고객지원의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고객지원의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5. 디바이스 케어의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디바이스 케어의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6. 자가 진단의 '음질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자가 진단의 '음질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7. 음질 테스트를 위해 '예'를 선택해 주세요. 

음질 테스트를 위해 '예'를 선택해 주세요 

   

2024년 TV 제품

    ※ 스마트 리모컨이 아닐 경우 일반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이용해 선택해 주세요.

- TV 리모컨의 '홈 ' 버튼 눌림 → TV 화면 왼쪽 '설정' 선택 → 전체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 → 음질 테스트 → 정상 동작한다면 '예', 문제 재현 안되면 '아니오'를 선택   

  

1.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리모컨의 홈 버튼 이미지


2.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 ① '설정' → ②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 ① '설정' → ② '전체 설정'을 선택


3.① '고객지원' → ②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① 고객지원 → ②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

     

4. 디바이스 케어의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디바이스 케어의 '자가 진단'을 선택

   

5. 자가 진단의 '음질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음질 테스트 선택 이미지

6. 음질 테스트에서 '예'를 선택해 주세요.

음질 테스트에서 '예'를 선택

  

2020 ~ 2021년 TV 제품

   ※ 스마트 리모컨이 아닐 경우 일반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이용해 선택해 주세요.

- TV 리모컨의 '홈 ' 버튼 눌림 → TV 화면 왼쪽 '설정' 선택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 → 음질 테스트 → 정상 동작한다면 '예', 문제 재현 안 되면 '아니오'를 선택   


TV 리모컨의 '홈'  버튼

리모컨 홈 버튼 이미지  


2019 년 TV 제품

   ※ 스마트 리모컨이 아닐 경우 일반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이용해 선택해 주세요.

- TV 리모컨의 '홈 ' 버튼 눌림 → TV 화면 왼쪽 '설정' 선택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향 테스트 시작 → 정상 동작한다면 '예', 문제 재현 안 되면 '아니오'를 선택 

  

2017 ~ 2018년 TV 제품

   ※ 스마트 리모컨이 아닐 경우 일반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이용해 선택해 주세요.

- TV 리모컨의 '홈 ' 버튼 눌림 → TV 화면 왼쪽 '설정' 선택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향 테스트 시작 → 정상 동작한다면 '예', 문제 재현 안 되면 '아니오'를 선택


2016년 TV 제품

  ※ 스마트 리모컨이 아닐 경우 일반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이용해 선택해 주세요.

- TV 리모컨의 '홈 ' 버튼 눌림 → TV 화면 왼쪽 '설정' 선택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질 테스트 → 정상 동작한다면 '예', 문제 재현 안 되면 '아니오'를 선택

   

2015년 TV 제품

  ※ 스마트 리모컨이 아닐 경우 일반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이용해 선택해 주세요.

- TV 리모컨의 '메뉴/123 ' 버튼 눌림 → TV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눌림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질 테스트 → 정상 동작한다면 '예', 문제 재현 안 되면 '아니오'를 선택


TV 리모컨의 '메뉴/123' 버튼  

TV 리모컨의 '메뉴/123' 버튼  

  TV 화면의 '메뉴' 버튼 

 TV 화면의 '메뉴' 버튼   

   

2014년 TV 제품

  ※ 스마트 리모컨이 아닐 경우 일반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이용해 선택해 주세요.

- TV 리모컨의 '가상리모컨' 버튼 눌림 → TV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눌림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질 테스트 → 정상 동작한다면 '예', 문제 재현 안 되면 '아니오'를 선택

  

TV 리모컨의 '버튼 더보기' 버튼

TV 리모컨의 '버튼 더보기' 버튼 

  

 TV 화면의 '메뉴' 버튼 

 TV 화면의 '메뉴' 버튼 

  

2013년 TV 제품

  ※ 스마트 리모컨이 아닐 경우 일반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이용해 선택해 주세요.

- TV 리모컨의 '가상리모컨' 버튼 눌림 → TV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눌림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질 테스트 → 정상 동작한다면 '예', 문제 재현 안 되면 '아니오'를 선택

  

TV 리모컨의 '가상리모컨' 버튼

TV 리모컨의 가상리모컨 버튼

 TV 화면의 '메뉴' 버튼

 TV 화면의 '메뉴' 버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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