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급수 안됨, 4C(4E) 에러 자가 조치 안내 가이드

  • 날짜 2024-09-24
  • 조회수 6,690


급수 안됨, 4C(4E) 에러 자가조치 안내

식기세척기 작동 시 싱크대 배관에 연결된 밸브가 잠겨 있을 경우 급수가 안되거나 적게 나오며 급수 상태 확인 메시지 4C 에러가 발생됩니다.

싱크대 수전에서 물이 나오는지 확인 후 나오지 않는다면 관리실로 문의해 주세요.

싱크대 수전에서 물이 나온다면 식기세척기 전용 급수밸브가 잠겨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싱크대 아래 문을 열어주세요.
식기세척기 전용 급수밸브를 찾아주세요.
급수호스를 찾은 후, 호스 앞에 연결된 밸브 위치를 확인해 주세요.

밸브 위치를 확인하였다면 열림 방향으로 돌려 밸브를 열어 주세요.
일자 밸브는 배관과 일자가 되도록 돌려주세요.

밸브를 열었다면 식기세척기에서 원하는 코스 및 옵션 선택 후 시작을 눌러주세요.

동작이 정상적으로 된다면 에러가 뜨지 않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