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L-4550 시리즈 용지 걸림 문제 해결 동영상

  • 날짜 2024-07-24
  • 조회수 8,234


ML-4550 시리즈 용지함, 내부 용지, 배출구 용지 걸림 문제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동영상으로 안내드립니다 

 ※ 주의 사항

  • 해당 모델의 사용설명서를 확인하시어 용지 규격을 충족하는 인쇄용지를 사용하세요.
  • 용지 조절 가이드를 너무 밀착시켜 용지가 구겨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용지 너비 조절 가이드를 적절히 조절하지 않으면, 용지 걸림의 원인이 됩니다.
  • 앞 가장자리가 말려 있는 용지는 사용하지 마세요. 용지 걸림 또는 용지 주름의 원인이 됩니다.
  • 만약 용지가 계속해서 걸린다면 급지 롤러가 노후화되었거나 내부 이물 문제 등 원인일 수 있으므로 엔지니어에게 점검받으시길 권유 드립니다.


  1.  용지가 프린터 용지함에 걸린 경우 해결 방법

    [동영상 자막]

      1. 용지함에 종이가 걸린 경우 종이 제거 방법입니다.
    2. 상단커버를 열었다 닫아주면 걸린 종이가 자동으로 빠져 나옵니다.
    3. 상단커버를 열었다 닫아도 종이가 자동으로 빠져 나오지 않으면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4. 용지함을 제거하고 걸려 있는 종이를 양손으로 잡아 천천히 제거합니다. 용지함의 용지를 정돈하고 다시 장착합니다.
    5. 상단커버를 열었다 닫아주면 인쇄가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2.  용지가 프린터 내부에 걸린 경우 해결 방법

    [동영상 자막]

      1. 기기내부에 종이가 걸린 경우 종이 제거 방법입니다.
    2. 상단 커버를 열고 토너 카트리지를 제거합니다. 가이드 피드를 세운 후 걸려 있는 종이를 화면과 같이 천천히 제거합니다.
    3. 다시 가이드 피드를 내리고 토너 카트리지를 장착합니다.
    4. 상단커버를 닫아주면 인쇄가 자동으로 다시 시작됩니다.


  3.  용지가 용지 배출구에 걸린 경우 - 종이 보임 해결 방법

    [동영상 자막]

    1. 배지부에 걸린 종이가 보일 경우 종이 제거 방법입니다.
    2. 상단커버를 열었다 닫아주면 걸린 종이가 자동으로 빠져 나옵니다.
    3. 상단커버를 열었다 닫아도 종이가 자동으로 빠져 나오지 않으면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4. 배지부에 걸려 있는 종이를 양손으로 잡고 천천히 제거합니다. 상단커버를 열었다 닫아주면 인쇄가 자동으로 다시 시작됩니다. 
      

  4.  용지가 용지 배출구에 걸린 경우 - 종이 안보임 해결 방법

    [동영상 자막]

      1. 배지부에 걸린 종이가 보이지 않을 경우 종이 제거 방법입니다.
    2. 상단 커버를 열었다 닫아주면 걸린 종이가 자동으로 빠져 나옵니다.
    3. 상단 커버를 열었다 닫아도 용지가 자동으로 빠져 나오지 않으면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4. 프린터의 후면커버를 열어줍니다. 정착기 양쪽 압력 해지 손잡이를 윗 방향으로 올려주고 걸려 있는 용지를 제거합니다.
    5. 압력 해지 손잡이를 다시 내려준 후 후면 커버를 닫아줍니다. 상단커버를 열었다 닫아주면 자동으로 인쇄가 다시 시작됩니다.

     

  5.  용지가 프린터 수동 용지함에 걸린 경우 해결 방법

    [동영상 자막]

      1. 수동급지함에 종이가 걸린 경우 종이 제거 방법입니다.
    2. 용지함을 제거하고 걸려 있는 종이를 양손으로 잡아 천천히 제거합니다.
    3. 상단커버를 열었다 닫아줍니다. 수동급지함에 용지를 장착하면 인쇄가 자동으로 다시 시작됩니다.
    4. 용지함의 용지를 정돈하고 다시 장착합니다.

     

  6.  용지가 양면인쇄장치에 걸린 경우 해결 방법

    동영상 자막]

      1. 양면 인쇄장치에 종이가 걸리고 후면커버를 열어도 종이가 보이지 않을 경우 종이 제거 방법입니다.
    2. 후면커버를 열었을 때 걸려있는 종이제거가 어려운 경우 후면커버를 닫고 양면인쇄기를 빼냅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