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노트9, S Pen 리모컨 사용 방법이 궁금해요.

  • 날짜 2019-05-29
  • 조회수 7,137

  [동영상 자막]
안녕하세요.
저전력 블루투스 기술로 제품과 연결된 S펜을 이용하여 원격으로 앱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설정’ 앱을 실행한 뒤 ‘유용한 기능’→’ S 펜’→’S 펜 리모컨’을 선택한 후 스위치를 눌러 기능을 켜세요.
다음을 따라 해보세요.

펜 버튼을 한번 누르면, 촬영, 두 번 누르면 전면 카메라와 후면 카메라로 전환됩니다.
미디어 플레이어 앱 실행 중에는, 앱 버튼을 한번 누르면 재생이나 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두 번 누르면 다음 트랙이나 비디오가 재생됩니다.
음성녹음 앱에서는, 앱 버튼을 한번 누르면 재생을 시작하거나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리젠테이션을 하고 있다면, 펜 버튼 한 번 누르기로는 다음 슬라이드로 이동하고, 두 번 누르기로는 이전 슬라이드로 이동합니다.
S 펜 버튼을 길게 누르면 사용자가 설정해 둔 앱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S펜을 사용하여 화면 잠금 해제도 가능합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패턴이나 Pin, 비밀번호와 같은 안전한 잠금 화면방식이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기능은 지문이나 얼굴 인식으로 해제가 가능합니다.
S펜을 사용하여 화면잠금을 해제하려면, ‘설정’앱을 실행한 후 ‘유용한 기능’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S펜’ → ‘S펜 리모컨으로 잠금 해제’를 선택한 뒤, ‘확인’을 누르세요.
펜 버튼을 누르면 화면 잠금이 자동으로 해제되면서 홈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동영상 가이드를 통해 삼성 갤럭시 노트9의 다양한 기능을 더 확인해 보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