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폰 음성이 잘 인식되지 않을 때 마이크 문제 해결 방법

  • 날짜 2022-07-06
  • 조회수 50,297


통화 중 발신음이 너무 작거나 빅스비나 구글 어시스턴트에 대한 음성 명령이 잘 인식되지 않는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휴대전화 마이크 청소 

새 휴대전화에 부착되어 있는 보호 커버나 비닐에 의해 마이크 홀이 막혀 있는 경우 사용자의 목소리가 잘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이크는 전화기 맨 아래에 있습니다.

마이크 홀을 막고 있는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하여 제거한 후 다시 시도하십시오. 


 휴대전화 다시 시작

휴대전화를 다시 시작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를 다시 시작한 후, 빅스비 또는 구글 어시스턴트의 음성 명령을 호출하거나 시도하는 동안 발신 음을 확인하세요.

휴대전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1단계. 전화 화면 맨 위에서 아래로 드래그하여 퀵 패널(빠른 설정창)을 엽니다.

2단계. 전원 아이콘을 누른 후 다시 시작을 누릅니다.

3단계. 휴대전화가 정상적으로 다시 시작한 후 동일 문제가 계속 발생하는지 확인하세요.

빠른설정창에서 전원 아이콘 누름
전원 아이콘 누름 
다시시작 누름
다시 시작 

안전 모드에서 휴대전화 시작

안전 모드에서 마이크를 사용해 보세요. 안전 모드에서 문제가 없는 경우 휴대전화에 설치된 타사 앱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된 것일 수 있습니다.

문제를 일으키는 앱을 찾으려면 최근에 설치된 순서대로 앱을 제거하십시오.


1단계.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드래그하여 빠른 설정창을 엽니다. 화면 맨 위에 있는 전원 아이콘을 누릅니다.

2단계. 안전 모드 아이콘이 표시될 때까지 전원 끄기를 길게 누릅니다.

3단계. 안전 모드를 누릅니다. 안전 모드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경우 화면 하단에 안전 모드가 표시됩니다.

안전모드 선택
안전 모드 누름
안전 모드 진입 화면
안전 모드 진입 화면

참고 : 설명을 위한 화면 이미지 및 명칭은 모델 및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