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폰 음성이 잘 인식되지 않을 때 마이크 문제 해결 방법
- 날짜 2022-07-06
- 조회수 50,297
통화 중 발신음이 너무 작거나 빅스비나 구글 어시스턴트에 대한 음성 명령이 잘 인식되지 않는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휴대전화 마이크 청소
새 휴대전화에 부착되어 있는 보호 커버나 비닐에 의해 마이크 홀이 막혀 있는 경우 사용자의 목소리가 잘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이크는 전화기 맨 아래에 있습니다.
마이크 홀을 막고 있는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하여 제거한 후 다시 시도하십시오.
휴대전화 다시 시작
휴대전화를 다시 시작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를 다시 시작한 후, 빅스비 또는 구글 어시스턴트의 음성 명령을 호출하거나 시도하는 동안 발신 음을 확인하세요.
휴대전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1단계. 전화 화면 맨 위에서 아래로 드래그하여 퀵 패널(빠른 설정창)을 엽니다.
2단계. 전원 아이콘을 누른 후 다시 시작을 누릅니다.
3단계. 휴대전화가 정상적으로 다시 시작한 후 동일 문제가 계속 발생하는지 확인하세요.


안전 모드에서 휴대전화 시작
안전 모드에서 마이크를 사용해 보세요. 안전 모드에서 문제가 없는 경우 휴대전화에 설치된 타사 앱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된 것일 수 있습니다.
문제를 일으키는 앱을 찾으려면 최근에 설치된 순서대로 앱을 제거하십시오.
1단계.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드래그하여 빠른 설정창을 엽니다. 화면 맨 위에 있는 전원 아이콘을 누릅니다.
2단계. 안전 모드 아이콘이 표시될 때까지 전원 끄기를 길게 누릅니다.
3단계. 안전 모드를 누릅니다. 안전 모드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경우 화면 하단에 안전 모드가 표시됩니다.


참고 : 설명을 위한 화면 이미지 및 명칭은 모델 및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