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전화, VoIP에서 팩스교신 에러가 자주 발생해요

  • 날짜 2024-07-15
  • 조회수 6,886

 인터넷 전화(VoIP) 환경에서 팩스 교신 에러가 자주 발생할 때 팩스 모드 선택 확인과 라인 종류 선택 항목에서 VoIP 선택을 안내드립니다 


[동영상 자막]

  ※ 본 동영상은 소리가 없는 동영상입니다.

1. 교신 에러가 자주 발생할 때 조치 방법입니다.
2. 팩스모드 > 메뉴 > 2. 팩스설정 > 스마트 진단 > 지금 시작 > 라인종류선택 > VoIP(사무실)를 선택해주세요.
3. 설정이 끝나면 송신 또는 수신을 재시도하여 교신 에러가 발생하는지 확인해주세요.
4. 인터넷 전화라인을 사용하는 경우 호환성 문제로 교신에러가 발생할 수 있으니 국선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터넷 전화(VoIP) 환경에서 팩스 교신 에러가 자주 발생할 때 조치하는 방법(SL-C460FW모델 기준) 

  • 1. 인터넷 전화(VoIP) 환경에서 팩스 교신 에러가 자주 발생한다면 팩스 모드 > 메뉴를 선택하세요.

    인터넷 전화(VoIP) 환경에서 팩스 교신 에러가 자주 발생한다면 팩스 모드 > 메뉴를 선택하세요


  • 2. 왼쪽(<), 오른쪽(>) 방향 버튼을 눌러 팩스 설정으로 이동 후 OK 버튼을 누르세요.

    팩스 설정으로 선택하는 화면


  • 3. 왼쪽(<), 오른쪽(>) 방향 버튼을 눌러 스마트 진단으로 이동 후 OK 버튼을 누르세요.

    스마트 진단으로 선택하는 화면


  • 4. 왼쪽(<), 오른쪽(>) 방향 버튼을 눌러 지금 시작로 이동 후 OK 버튼을 누르세요.

    오른쪽 방향버튼을 눌러 지금 시작으로 선택하는 화면


  • 5. 라인종류선택 항목에서 VoIP(사무실)로 이동 후 OK 버튼을 누르세요.

    라인종류선택 항목이 나타나면 오른쪽 방향버튼을 눌러 VoIP(사무실)로 이동 선택하는 화면


  • 6. 설정이 끝나면 송신 또는 수신을 재시도하여 교신 에러가 발생하는지 확인해주세요.

    ※ 인터넷 전화라인을 사용하는 경우 호환성 문제로 교신에러가 발생할 수 있으니 국선 사용을 권장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