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 스마트 TV 초기화 방법을 알려주세요

  • 날짜 2025-04-04
  • 조회수 62,642

2018년 TV 화면 초기화, 음향 초기화, 네트워크 초기화, 스마트 허브 초기화, 원격지원 요청 방법


 TV 사용시 설정해 놓은 값을 원복하고자 할 경우 또는 TV 동작이 멈추거나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을 경우 부분 또는 TV 전체를 초기화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V 전원을 재연결해주세요.
먼저 TV의 전원코드를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해 주세요.

 화면 초기화 방법
화면이 이상하거나 화면 조정(설정)한 것을 원복하고자 할 경우
 홈으로 진입하여 설정 → 화면 → 전문가설정 → 화면 초기화에 진입하여 초기화를 진행하세요.

음향 초기화 방법
음향이 이상하거나 음향 조정(설정)한 것을 원복하고자 할 경우
홈으로 진입하여 설정 → 음향 → 전문가 설정 → 음향 초기화에 진입하여 초기화를 진행하세요.

네트워크 초기화 방법
네트워크가 이상하거나 네트워크 설정한 것을 원복하고자 할 경우
 홈 →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초기화에 진입하여 초기화를 진입하세요.
※ 공유기 명칭 및 비밀번호가 초기화되니 미리 메모해 두세요.

스마트 허브 초기화 방법
스마트 허브가 이상하거나 스마트 허브 및 앱 설치한 것을 원복하고자 할 경우
홈 →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스마트 허브 초기화에 진입하여 초기화를 진행하세요.
※ 삼성 계정, TV 플러스등 모든 앱이 초기화됩니다.

원격 서비스 지원 요청 방법
TV 전체를 처음 구입상태로 초기화하고자 할 경우에는 콜센터에서 원격으로
 접속하여 초기화 진행해 드립니다.
 홈 → 설정 → 고객지원 → 원격지원 또는 서비스 지원 요청으로 진입하여 진행 후
1588-3366으로 전화하여 TV원격상담을 요청하세요.
※ TV 전체를 초기화 할 경우엔 제품 구입 초기와 동일 상태이오니 공유기 명칭 및 비밀번호를 미리 메모해 놓으시면 좋습니다.




2020년 TV 전체 초기화, 화면 초기화, 음향 초기화, 스마트 허브 초기화 방법 

 TV 사용 시 설정해 놓은 값을 원복하고자 할 경우 또는 TV 동작이 멈추거나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는 경우 TV를 초기화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V 전원 확인 방법
1. 원커넥트 전원 코드와 벽면 전원코드를 완전히 분리 후 재연결해 주세요.
2. TV 전원코드와 벽면 전원코드를 완전히 분리 후 재연결해 주세요.

 TV 초기화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버튼 또는 메뉴 버튼 → 설정 → 일반 →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2. PIN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초기 PIN 번호는 0000 입니다.
3. 초기화를 진행하시려면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4. 초기화가 완료돠면 TV 전원이 자동으로 꺼졌다가 다시 켜집니다.

 화면 초기화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버튼 또는 메뉴 버튼 → 설정 → 화면 → 전문가 설정 → TV 화면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2. 화면 설정을 초기화 하시려면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음향 초기화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버튼 또는 메뉴 버튼 → 설정 → 음향 → 전문가 설정 → '음향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스마트 허브 초기화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버튼 또는 메뉴 버튼 →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스마트 허브 초기화에 진입하여 초기화를 진행하세요.
2. PIN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초기 PIN 번호는 0000 입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