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TV 방송화면의 상태가 좋지 않거나 끊기는 경우는 아파트 및 일반 가정집의 안테나, 부스터, 분배기의 신호 이상으로 주로 발생합니다.
2. 안테나로 TV를 시청하고 계시다면 TV와 벽면 단자의 안테나 연결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해 주세요.
3. 안테나 케이블 핀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안테나 핀이 휘었거나 부러져 있으면 케이블을 교체해 주세요.
4. 분배기, 부스터를 사용 중이라면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해 주세요. 또는 TV에 바로 연결해 보세요.
5. 자가진단을 통해 외부 이상으로 나오면 아파트 관리실 또는 케이블 유선사에 문의하세요. 방송 신호 자가 진단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6. 디지털 시청시에는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신호 정보를 선택하시면 안테나 그림과 함께 방송 신호를 확인 가능합니다.
7. 확인시 안테나 신호 세기가 4칸 이하이거나 SNR 값이 20 이하인 경우에는 방송 신호를 점검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신호 정보"는 디지털 방송 채널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8. "신호 내역"을 선택하시면 신호 강도가 약한 채널들을 자동 저장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