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셋탑박스 화면, 음성이 안나와요.

  • 날짜 2018-05-27
  • 조회수 9,588

동영상을 보시려면 재생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1. TV에서 셋탑박스 연결하여 사용 시 화면이 좋지 않거나 끊기는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셋탑 박스와 연결에 문제가 있어 발생합니다.
2. HDMI로 연결된 경우 TV와 셋탑박스의 전원코드를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해 주세요.
3. HDMI 케이블은 분리하여 TV에는 HDMI 입력1(STB) 단자에 셋탑에는 HDMI 단자에 연결해 주세요.
4. 만약 UHD 셋탑에서 끊기는 증상이 발생하면 케이블의 특성에 따라 발생할 수 있으니 4K 용 HDMI 케이블로 사용 권장합니다.
5. 컴포넌트로 연결된 경우 TV와 셋탑박스의 전원코드를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해 주세요.
6. 컴포넌트 케이블 완전히 분리하여 단자 색상에 맞게 재연결하세요. 셋탑박스에 HDMI 단자가 있는 제품은 HDMI 케이블 연결을 권장합니다.
7. 그 외 셋탑박스의 연결 상태나 설정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8. 셋탑박스의 랜선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9. 인터넷 공유기가 잘 작동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10. 셋탑박스의 해상도가 낮거나 높게 설정되어 발생할 수 있으니 셋탑박스 및 통신사에 문의하여 해상도 설정을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FHD 모델은 1080P, UHD 모델은 2160P)

※ 본 동영상에는 네이버 나눔고딕 폰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더욱 유익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선 자료로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