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운드바에서 TV소리가 나오지 않거나 끊기는 증상이 발생해요

  • 날짜 2024-05-10
  • 조회수 43,178


 사운드바에서 TV소리가 나오지 않음, 끊김 증상이 발생할때 아래 동영상 안내된 방법으로 조치 시도해 주세요


 1. 사운드바에 TV 소리가 나오지 않거나 끊기는 증상은 연결 단자가 헐저워졌거나 콘센트의 접점 불량으로 많이 발생합니다.
2. HDMI로 연결된 경우 TV와 사운드 바의 전원코드를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해 주세요.
3. HDMI 케이블은 분리하여 TV에는 HDMI 입력(ARC) 단자에 사운드 바에는 HDMI OUT(TV-ARC) 단자에 연결해 주세요.
4. BT(무선)로 연결된 경우 TV와 사운드 바의 전원코드를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해 주세요.
5. 사운드 바의 측면 버튼 중 외부 입력 버튼을 눌러 BT 모드로 전환 후 5초간 더 눌러 페어링 상태에서 TV의 스피커 목록에서 해당 사운드 바를 선택해 주세요.
6. TV의 스피커 목록은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음향 → 소리 출력 → 스피커 목록에서 해당 사운드 바 모델명을 선택하시면 연결됩니다.

 

※ 동영상에서 안내된 방법으로도 조치가 안 된다면 TV리모컨으로 전원을 켠 후 TV 제품 뒤 전원 케이블을 분리 후 60초 뒤 전원케이블을 다시 연결하고 전원을 켜주세요. 


만일 안내드린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현재 사운드바와 TV 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상태 확인을 위해 저희 전문엔지니어를 통해 점검 후 안내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