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냉장고 맛 센서 사용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김치냉장고 맛 센서 사용 안내
1. 김치 뚜껑 안쪽의 센서 수분보존 스티커를 제거합니다.
2. 센서를 시계반대 방향으로 돌려 분리합니다.
3. 센서의 초기 색상은 탁한 보라색입니다. 사용 전 센서를 미온수에 담가 센서 색상이 뚜껑 라벨의 사용전 색상으로 변하는 것을 확인합니다. 이 때 담그는 시간은 10분을 초과하지 않도록 합니다.
4. 장착하기 전 센서의 물기를 가볍게 제거한 후 뚜껑에 끼워 장착합니다. 방향표시부와 사각형태가 맞추어지는 것을 확인합니다.
5. 맛센서는 김치의 가스를 감지하는 센서입니다. 김치 윗면을 덮는 비닐이나 겉잎의 경우 가스를 차단하여 센서가 작동하지 않거나 반응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누름이는 당사가 제공한 것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6. 김치를 담고 뚜껑을 덮은 후 김치냉장고에 넣습니다. 용기 뚜껑을 잘 덮지 않으면, 김치의 가스가 외부로 빠져나가므로 맛센서가 반응하지 않습니다.
7. 외부에서 숙성시킬 때에는 김장철에는 3일 이내, 김장철이 아닌 경우에는 1일 이내로 숙성시켜 주세요. 이 기간보다 더 오래 외부에 방치하게 되면 과숙성 될 우려가 있으며 센서가 오작동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가이드한 기간내 외부 숙성한 김치의 맛센서의 색상은 다홍에서 진주황 사이입니다.
8. 센서 장착 후 김치통을 밀폐한 상태에서 하루 이상 경과 후 맛센서가 김치 상태에 해당하는 색상으로 변합니다. 김치통을 자주 여닫으면 맛센서가 감지하는 김치 가스가 배출되어 센서의 색상 변화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김치 저장 중 맛센서 색상의 변화를 보고, 김치의 익음 정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9. 맛센서가 이물질 혼입 등 오염이 되었을 때 미온수로 세척하여 재사용 할 수 있습니다. 맛센서의 세척은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미온수로 가볍게 세척합니다.
10. 물기만 가볍게 제거하여 그늘에서 24시간 이상 자연 건조합니다.
11. 자연 건조된 맛센서는 황갈색에서 보라색을 띄는 것이 정상입니다.
12. 자연 건조한 센서를 물에 담궈 보라색으로 변하는지 확인합니다.
13. 건조 후 색상이 탈색되거나 재사용을 위해 물에 담가 확인했을 때 희미한 보라색을 띄면 새로운 센서로 교체합니다. 탈색된 센서의 색은 다음과 같습니다.
14. 맛센서는 빛에 노출되면 탈색될 수 있습니다. 장기보관시, 센서를 지퍼백에 넣어 그늘진 곳에 보관합니다. 참고로 센서의 권장 사용기간은 1년입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