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화면 전체가 깜박여요
TV 화면 전체가 깜박이는 경우는 방송신호 또는 외부기기 신호의 이상이거나 신호를 전달해주는 케이블의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방송신호 테스트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신호정보 시작을 선택해 주세요.
2. 안테나 신호가 4개 이하이거나 SNR 값이 20이하인 경우에는 방송신호를 점검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신호정보는 디지털 방송 채널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안테나 케이블 확인 및 재 연결
1. 안테나로 TV를 시청하고 계시다면 TV와 벽면 단자의 안테나 연결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 해주 세요.
2. 원커넥트와 TV를 재연결해주세요. .
3. AOC 케이블을 TV와 원커넥트에서 분리 조립해 주세요.
자동채널 조절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채널/방송 → 자동채널 설정을 선택하세요.
2. 검색된 채널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 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 설정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공중파 신호가 아닌 외부기기이오니 셋탑 및 통신사에 문의하여 자동채널 설정 을 안내 받으세요.
HDMI 케이블 테스트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신호 정보 시작을 선택해주세요.
※ 본 기능은 '19년 모델부터 적용됩니다.
2. HDMI 케이블 테스트 → 테스트 시작을 선택해 주세요.
3. 케이블의 상태에 따라 1~3분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4. 케이블이 정상이라면 문제가 발견되지 않습니다.
HDMI 케이블 문제로 진단 시 연결 상태를 확인 후 정품 케이블로 교체하세요.
셋탑 이용 시 HDMI 케이블 확인 및 재 연결
1. 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보 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정품로고를 확인하세요.
HDMI 케이블 에 “울트라 하이 스피드 에이치디엠아이” 인쇄 또는 각인을 확인하세요.
3. 셋탑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시청 시 HDMI 등 외부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AOC 케이블 = 원커넥트 케이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