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 스마트 TV 화면에 수많은 점이 움직여요.

  • 날짜 2019-09-10
  • 조회수 2,772

TV화면에 수많은 점이 움직일 때 방송신호 테스트, 안테나 케이블 재연결, 자동채널 조절, 셋탑 이용시 HDMI케이블 재연결을 안내드립니다. 


TV 화면에 수많은 점이 움직여요(노이즈, 울렁거림)

TV 화면 전체가 흐리게 보이면서 수많은 점이 발생한다면 방송신호 불량이거나 아날로그 채널을 사용 중에 있습니다.
그 외 화면은 선명하게 나오나 수많은 점이 발생한다면 외부기기, HDMI 케이블 특성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방송신호 테스트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신호정보 시작을 선택해 주세요.
2. 안테나 신호가 4개 이하이거나 에스엔알(SNR) 값이 20이하인 경우에는 방송신호를 점검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신호정보는 디지털 방송 채널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안테나 케이블 확인 및 재 연결

1. 안테나로 TV를 시청하고 계시다면 TV와 벽면 단자의 안테나 연결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 해주세요.
2. 원커넥트와 TV를 재연결해주세요.
3. 에이오씨(AOC) 케이블을 TV와 원커넥트에서 분리 조립해 주세요

 자동채널 조절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채널/방송 → 자동채널 설정을 선택하세요.
2. 검색된 채널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 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 설정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공중파 신호가 아닌 외부기기(셋탑박스)이오니 셋탑 및 통신사에 문의하여 자동채널 설정 을 안내 받으세요.

 셋탑 이용 시 HDMI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1.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보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정품로고를 확인하세요.
HDMI 케이블 에 “울트라 하이 스피드 에이치디엠아이” 인쇄 또는 각인을 확인하세요.
3.셋탑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시청 시 HDMI 등 외부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 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