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탑박스 사용 시 화면이 깜박여요.
셋탑 사용 시 화면이 깜박이거나 깨져 보이는 경우에는 셋탑의 신호 또는 신호를 전달해 주는 케이블 의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화면 테스트 방법
1.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고객지원”, “자가진단”, “화면테스트 시작”을 선택 하세요
2.화질 테스트 알림 메시지를 “확인” 하여 주세요. 테스트용 샘플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3.“테스트 영상에서도 문제 증상이 여전히 보이나요?” 란 메시지가 나옵니다.
4.“화질 테스트 화면이 정상 적으로 나오면 “아니오”를 선택하세요.
5.TV 문제보다는 방송 신호 관련 확인을 해보세요.
6.추가로 보여 지는 샘플이미지에서도 동일 증상이라면 TV를 점검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셋탑 이용 시 HDMI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1.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보 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정품로고를 확인하세요.
HDMI 케이블 에 “울트라 하이 스피드 에이치디엠아이” 인쇄 또는 각인을 확인하세요. .
3.셋탑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시청 시 HDMI 등 외부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 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셋탑 전원 확인 방법
1.셋탑 전원 불빛이 없는 경우 전원을 재 연결해 주세요.
2.셋탑 전원 대기 상태가 되면 셋탑 리모컨을 이용해 전원을 켜주세요.
3.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셋탑 제조사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