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장형 에어컨 '자동 건조' 기능 사용방법을 알려주세요.

  • 날짜 2020-03-19
  • 조회수 86,798

[동영상 자막]

  1. 천장형 에어컨 '자동 건조' 기능 설정 방법(2019년 이후 생산 모델에 적용되었습니다)
2. 에어컨 운전종료 시 내부 건조를 하지 않으면 실내기 수분에 의해 재가동시에 퀴퀴한 냄새가 날수 있습니다.
3. 냉방 운전 후 10분 정도 송풍 운전하면 실내기 내부 수분이 건조되어 퀴퀴한 냄새를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4. 자동 건조 기능을 사용하면 매번 수동으로 송풍 운전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5. 자동 건조란 냉방 운전 종료 시 실내기를 송풍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여 실내기 내부 습기를 제거하고 습기로 인한 냄새 발생을 방지하는 기능입니다.
6. 자동 건조 기능은 무선 리모컨과 유선 리모컨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7. 무선 리모컨의 경우 리모컨의 [부가기능] 버튼을 누른 후 [ <,> ] 버튼 및 휠을 이용하여 청소 표시까지 이동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8. 유선 리모컨의 경우 리모컨의 왼쪽 화살표(청소) 버튼을 눌러주세요
9. 자동 건조가 설정되면 에어컨 판넬의 예약 표시등이 3회 깜빡입니다.
10. 에어컨 사용 종료 시 약 10분간 송풍 운전을 하며 제품 내부 습기를 건조시킵니다.
11. 자동 건조 기능 동작 중 제품을 켰다 끄게 되면 자동 건조 시간이 초기화되어 다시 10분간 자동 건조가 진행됩니다.
12. 자동 건조 기능이 실행되어 송풍 운전 도중에 제품을 끄고자 하는경우 리모컨 [전원] 버튼을 2회 빠르게 눌러 주세요.
13. 자동 건조 기능을 해제하고자 하는 경우 무선 리모컨의 [부가기능] 버튼을 누른 후 [ <,> ] 버튼 및 휠을 이용하여 청소 표시까지 이동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거나, 유선 리모컨의 경우 리모컨의 왼쪽 화살표(청소) 버튼을 눌러 자동 건조 기능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14. 자동 건조 기능이 해제 되면 에어컨 판넬의 예약 표시등이 1회 깜빡입니다.

※ 본 동영상에는 네이버 나눔고딕 폰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