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시청 중 고주파 소음이나요, TV 시청 중 따다닥 소음이 나요
TV 시청 중 고주파음 또는 스파크 튀는 소리가 발생 할 경우에는 외부입력 신호에 노이즈가 발생하거나 외부기기 간 전위차가 발생한 경우입니다.
음향 테스트 방법
1. TV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향테스트 시작을 선택하세요.
2. 재생되는 샘플 사운드에 소음 없이 깔끔하게 잘 들린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 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3.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4. 하지만 재생되는 샘플 사운드에서 잡음이 발생될 경우 TV를 점검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테나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1. TV와 벽면 단자의 안테나 연결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 해주세요.
2.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도 반드시 안테나 케이블을 연결해 주세요.(접지역할)
3. 셋탑 이용 시 HDMI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4. 정품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보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셋탑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 시청 시 HDMI 등 외부 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TV와 외부기기 동일 콘센트 연결
- TV와 외부기기의 전원 콘센트를 동일한 콘센트에 연결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