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S5000T-외장형 제품의 3단 안심 정수 필터 교체 방법을 알려주세요.

  • 날짜 2020-05-21
  • 조회수 6,084

 3단계 안심 정수 필터 교체하기
1. 필터 교체 시기가 되면 디스플레이의 "필터 교체"라는 문구가 빨간색으로 변합니다.
정수필터는 1 년마다 교체해서 사용해 주세요. 사용환경에 따라서 교체시기는 빨라질 수 있습니다.
2. 냉장고 급수 라인과 연결된 싱크대 하단의 급수 밸브를 잠근 후, 물 레버를 눌러 압을 빼주면 필터를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3. 냉장실 정수 필터는 상단, 중단은 카본 필터, 하단은 UF 필터로 (미생물 제거) 구성 되어 있습니다.
4. 정수 필터 분리는 하단, 중단, 상단 정수 필터 순으로 필터 손잡이를 잡고 왼쪽으로 돌려 분리해 주세요.
5. 하단, 중단, 상단 정수 필터 순으로 분리하면 교체하면서 흘러나오는 물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필터 분리 시 입구 쪽으로 물이 떨어질 수 있으니 들어주세요.
6. 정수 필터 장착은 상단, 중단 하단 순으로 필터 손잡이를 잡고 오른쪽으로 돌려 조립하세요.
UF 필터를 맨 아래쪽에(하단) 조립하지 않으면 정수 성능 저하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7. 싱크대에 연결된 밸브를 열고 디스펜서를 통해 물을 약 10 L (5 ~ 6 분) 통수 시켜 버려 주 세요.
필터 교체 후 처음 물을 뺄 때 주위로 튈 수 있으니 큰 그릇 등을 이용해서 물을 받아 주세요.
8. 냉장고 문을 열어 필터 장착부에서 누수 되는 곳이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9. 필터 3 개를 모두 교체하고 나서 Ice Maker 버튼을 3 초간 눌러주세요.
필터 교체 후 Ice Maker 버튼을 3 초 이상 눌러 Reset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동영상과 사용하시는 모델이 다른 경우 사용설명서를 참조해 주십시오. (☞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