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형 양문형 정수기 냉장고 디스펜서 세척방법에 대해 알고 싶어요.

  • 날짜 2020-10-29
  • 조회수 15,167

   STEP 1. 디스펜서 외관 청소하기
1. 냉장고 디스펜서 주변에 이물질이 묻어 있는 경우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 주세요.
(세척할때 날카로운 수세미류는 사용하지 마세요)
2. 디스펜서 물 추출구인 Cock dispenser 끝을 잡고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서 아래 방향으로 당겨 분리 후 Cock dispenser 외관 및 내부를 세척해 주세요.
(내부 세척은 면봉을 물을 적셔 세척해 주세요)
3. 디스펜서 얼음 토출 부위는 부드러운 브러쉬(솔)에 깨끗한 물을 적셔 닦은 후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인체에 유해한 세제, 락스, 아세톤, 염화물, 벤젠등으로 세척하지 마세요)
4. 세척이 끝난 Cock dispenser는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면서 위 방향으로 올려 조립해 주세요.

 STEP 2. 아이스메이커 분리후 내부 청소하기
1. 냉동실 아이스 메이커 버켓을 양손으로 손잡이를 잡고 천천히 들어올려 당기면서 분리해 주세요.
2. 디스펜서 얼음 추출 부위는 부드러운 브러쉬(솔)에 깨끗한 물을 적셔 닦은 후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3. 아이스 메이커 버켓을 재조립할때는 제자리에 놓고 "딸깍" 소리가 날때 까지 살짝 밀어 주세요.

 디스펜서 주변 및 얼음 녹인 물에서 하얀 이물질이 보이는 현상
1. 디스펜서 주변 하얀 이물질 보이는 현상
– 원인: 디스펜서 주변에 발생되는 하얀색 이물질을 물 속에 존재하던 칼슘(Ca), 마그네슘(Mg)으로 물이 증발하면서 입자화되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2. 얼음 녹인 물에서 하얀 이물질이 보이는 현상
– 원인: 물이 얼리는 과정에서 물에 녹아있던 여러 종류의 미네랄 성분이 상대적으로 얼음의 안쪽에서 농축 응고되어 물을 녹이면 이때 생긴 이온 농축물이 흰앙금이 되어 물을 떠다니게 되는 것입니다.이 응고 되었던 농축물이 다시 원 상태로 돌아가게 위해서는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물에 떠다니는 흰앙금을 육안으로 확인 가능한 것입니다.

  조치방법
1. 깨끗하고, 위생적인 정수기 사용을 위해 정기적으로 코크 내부를 청소솔로 세척해 주세요.
2. 정수 또는 얼음 추출구는 더러워지기 쉬우므로 깨끗한 행주로 자주 닦아주세요.

  ※ 동영상과 사용하시는 모델이 다른 경우 사용설명서를 참조해 주십시오. (☞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 본 동영상에는 네이버 나눔고딕 폰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