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자막]
지상파 방송이 끊겨요
TV 방송 화면의 상태가 좋지 않거나 끊기는 경우는 아파트 및 일반 가정집의 안테나, 부스터, 분배기의 신호 이상으로 주로 발생합니다.
방송신호 테스트 방법
1. TV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 →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케어→ 자가진단 →신호정보를 선택하세요.
2. 안테나 신호가 4개 이하이거나 SNR 값이 20이하인 경우에는 방송신호를 점검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신호 정보는 디지털 방송 채널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안테나 핀 상태 확인 방법
1. 안테나 케이블 핀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안테나 핀이 휘었거나 부러져 있으면 케이블을 교체해 주세요.
2. 분배기, 부스터를 사용중이라면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해 주세요.
안테나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1. 안테나로 TV를 시청하고 계시다면 TV와 벽면 단자의 안테나 연결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 해주세요.
자동채널 설정 방법
1. TV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채널/방송 → 자동채널설정을 선택하세요.
2. 검색된 채널 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 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설정이 비활성 되어 있다면, 현재 외부기기(셋탑박스)를 사용중 이오니 외부입력을 ‘TV 방송’으로 변경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