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지상파 방송이 끊겨요(2020년 TV제품)

  • 날짜 2020-07-22
  • 조회수 1,723

TV 지상파 방송이 끊길때 방송신호 테스트, 안테나 핀상태,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자동채널 설정 방법을 동영상으로 안내드립니다. 


[동영상 자막]

지상파 방송이 끊겨요 
  
  TV 방송 화면의 상태가 좋지 않거나 끊기는 경우는 아파트 및 일반 가정집의 안테나, 부스터, 분배기의 신호 이상으로 주로 발생합니다.

방송신호 테스트 방법
1. TV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 →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케어→ 자가진단 →신호정보를 선택하세요.
2. 안테나 신호가 4개 이하이거나 SNR 값이 20이하인 경우에는 방송신호를 점검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신호 정보는 디지털 방송 채널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안테나 핀 상태 확인 방법
1. 안테나 케이블 핀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안테나 핀이 휘었거나 부러져 있으면 케이블을 교체해 주세요.
2. 분배기, 부스터를 사용중이라면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해 주세요.

안테나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1. 안테나로 TV를 시청하고 계시다면 TV와 벽면 단자의 안테나 연결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 해주세요.

자동채널 설정 방법
1. TV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채널/방송 → 자동채널설정을 선택하세요.
2. 검색된 채널 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 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설정이 비활성 되어 있다면, 현재 외부기기(셋탑박스)를 사용중 이오니 외부입력을 ‘TV 방송’으로 변경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