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 지역으로 이사를 했거나 아파트 내, 거주지 주변 신호 공사로 인해 특정 채널이 안 나오거나 화면/음성이 이상하다면 방송신호가 변경된 것입니다.
안테나 핀 상태 확인 방법
1. 안테나 케이블 핀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안테나 핀이 휘었거나 부러져 있으면 케이블을 교체해 주세요.
2. 분배기, 부스터를 사용중이라면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해 주세요.
자동채널 설정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채널/방송 → 자동채널설정을 선택하세요.
2. 검색된 채널 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 만약 채널또는 자동채널설정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현재 외부기기(셋탑박스)를 사용중이오니 외부입력을 'TV방송'으로 변경해 주세요.
안테나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1. 안테나로 TV를 시청하고 계시다면 TV와 벽면 단자의 안테나 연결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 해주세요.
자동채널 설정 방법
1. TV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채널/방송 → 자동채널설정을 선택하세요.
2. 검색된 채널 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 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설정이 비활성 되어 있다면, 현재 외부기기(셋탑박스)를 사용중 이오니 외부입력을 ‘TV 방송’으로 변경해 주세요.
4. 만약 셋탑 박스를 사용하시는 경우, 셋탑 박스 사업자에 문의하여 자동채널 설정을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