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특정 채널이 안나와요 (2020년 TV제품)

  • 날짜 2020-07-22
  • 조회수 18,816

  타 지역으로 이사를 했거나 아파트 내, 거주지 주변 신호 공사로 인해 특정 채널이 안 나오거나 화면/음성이 이상하다면 방송신호가 변경된 것입니다.

안테나 핀 상태 확인 방법
1. 안테나 케이블 핀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안테나 핀이 휘었거나 부러져 있으면 케이블을 교체해 주세요.
2. 분배기, 부스터를 사용중이라면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해 주세요.

 자동채널 설정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채널/방송 → 자동채널설정을 선택하세요.
2. 검색된 채널 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 만약 채널또는 자동채널설정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현재 외부기기(셋탑박스)를 사용중이오니 외부입력을 'TV방송'으로 변경해 주세요.

 안테나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1. 안테나로 TV를 시청하고 계시다면 TV와 벽면 단자의 안테나 연결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 해주세요.

 자동채널 설정 방법
1. TV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채널/방송 → 자동채널설정을 선택하세요.
2. 검색된 채널 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 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설정이 비활성 되어 있다면, 현재 외부기기(셋탑박스)를 사용중 이오니 외부입력을 ‘TV 방송’으로 변경해 주세요.
4. 만약 셋탑 박스를 사용하시는 경우, 셋탑 박스 사업자에 문의하여 자동채널 설정을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