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화면 전체가 깜박이는 경우는 방송신호 또는 외부기기 신호의 이상이거나 신호를 전달해주는 케이블의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안테나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안테나로 TV를 시청하고 계시다면 TV와 벽면 단자의 안테나 연결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 해주세요.
HDMI 케이블 테스트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버튼 또는 메뉴 버튼 →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 HDMI 문제 점검을 선택하세요.
2. 테스트를 원하는 입력단자를 선택해 주세요.
3. 연결된 화면이 문제없이 보이면 “예” 를 선택해 주세요.
4. 음량을 조절하세요. 연결된 기기의 소리가 문제없이 들리면 “예”를 선택해 주세요.
5. 케이블이 정상이라면 문제가 발견되지 않습니다.
6. 하지만 화면이 안나오거나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아니오”를 선택하세요.
7. 테스트 시작을 선택해 주세요.
8. 케이블의 상태에 따라 1~3분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9. HDMI 케이블 문제로 진단 시 연결 상태를 확인 후 정품 케이블로 교체하세요.
셋탑 이용시 HDMI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1. 정품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보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셋탑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 시청시 HDMI등 외부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3. 동일 증상이 계속 발생하는 경우, 방송신호 또는 외부 기기 신호의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사에 문의하여 신호 점검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