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이 떨리거나 잡음이 발생할 경우에는 방송신호 이상이거나 외부 입력 레벨이 너무 높거나 맞지 않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음질 테스트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버튼 →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음질 테스트'를 선택하세요.
2. 재생되는 샘플 사운드에 소음없이 깔끔하게 잘 들린다면 제품 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 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3.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하여 방송 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하지만 재생되는 샘플 사운드에서 잡음이 발생될 셩우 TV를 점검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셋탑 박스로 TV를 시청시 조치 방법
1. 셋탑 박스 음량 조절은 셋탑 리모컨의 +, - 버튼을 눌러 셋탑 음량을 높이거나 낮추거나 할 수 있습니다.
2. 평사시 TV 리모컨으로 음량을 조절할 경우 셋탑음량은 중간 정도로 설정해 주세요.
음향 설정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버튼 또는 메뉴 버튼 → 음향 → 전문가 설정 → '이퀄라이저'를 선택해 주세요.
2. 특정 음장에서 음이 떨릴 경우 전문가 설정에서 저음(100Hz~200Hz)를 낮게 설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