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시청중 고주파음 또는 스파크 튀는 소리가 발생할 경우에는 외부입력 신호에 노이즈가 발생하거나 외부기기간 전위차가 발생한 경우입니다.
음질 테스트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고객 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음질 테스트를 선택하세요.
2. 재생되는 샘플 사운드에 소음없이 깔끔하게 잘 들린다면 제품 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 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3.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하여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유선, 케이블, IPTV 등]
하지만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서 잡음이 발생될 경우 TV를 점검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테나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1. 안테나로 TV를 시청하고 계시다면 TV와 벽면 단자의 안테나 연결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 해주세요.
셋탑 이용시 HDMI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1. 정품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보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셋탑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 시청 시 HDMI 등 외부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TV와 외부기기 동일 콘센트 연결
1. TV와 외부기기의 전원 콘센트를 동일한 콘센트에 연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