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셋탑 박스 사용 시 화면이 안나와요(2020년 TV)

  • 날짜 2020-07-23
  • 조회수 8,234

셋탑 박스 사용시 화면이 안나와요

 셋탑 사용시 화면이 안나올 경우에는 외부 입력 전환이 잘못 되었거나 셋탑의 신호 또는 신호를 전달해 주는 케이블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화질테스트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고객 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화질 테스트를 선택하세요.
2. 화질 테스트 화면에서 "확인"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테스트 사진이 곧 표시됩니다.
3. 테스트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면 "예"를 선택하세요.
4. 진단 결과가 정상이라면 외부기기의 신호 또는 케이블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외부기기를 점검하거나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5. 화질 테스트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아니요"를 선택하세요.
 추가적인 테스트 화면이 나옵니다.
6. 추가로 보여지는 샘플 이미지에서도 동일 증상이라면 TV를 점검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TV 방송 화면에서 셋탑으로 전환하는 방법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 외부 입력 → 셋탑 (HDMI1) 을 선택해 주세요.

셋탑 방송 화면에서 TV로 전환하는 방법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 외부 입력 → TV를 선택해 주세요.

셋탑 방송 화면에서 게임화면으로 전환하는 방법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 외부 입력 → 게임기 (HDMI4) 를 선택해 주세요.
 HDMI 연결 단자는 TV 모델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셋탑 이용 시 HDMI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1. 정품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보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품로고를 확인하세요.
 HDMI 케이블에 " Ultra High Speed HDMI " 인쇄 또는 각인을 확인하세요.
2. 셋탑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 시청 시 HDMI 등 외부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셋탑 전원 확인 방법
1.  셋탑 전원 불빛이 없는 경우 전원을 재 연결해 주세요.
2.  셋탑 전원 대기 상태가 되면 셋탑 리모컨을 이용해 전원을 켜주세요.
 3.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셋탑 제조사 (통신사)에 문의하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